메뉴

서철모 화성시장, "화성형 그린뉴딜 위한 당-정 협력 강화키로"

화성형 그린뉴딜.. 환경과 경제 모두 살리는 친환경정책
정부의 '2050 탄소중립' 목표에 발맞춰 지역에서 선도적으로 추진할 것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당-정이 원팀으로 지역사회를 꼼꼼히 살피겠습니다."

 

서철모 화성시장이 자신의 SNS를 통해 19일 개최된 더불어민주당 화성갑지역 당정협의회에서 "지역 현안과 숙원사업을 점검하고, ‘스마트 그린도시’ 실현과 화성형 그린뉴딜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당-정이 보다 긴밀히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서철모 시장은 페이스북에 "행정의 한계와 부족한 역량을 국회와 지역사회를 통해 당에서 적극 지원해주신 덕분에 당정 협의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이 높다"고 반기며, "특히 코로나19 긴급지원이 신속히 진행되고, 화성시가 10만명당 경기도 내 코로나 감염률 최저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협력해주신 점에 대한 시민들의 지지와 응원이 컸다"고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그러면서 "환경부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사업을 통해 확보한 국비 100억 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160여억 원을 투입해 새솔동과 비봉습지 일대에 생태공간 활성화, 녹색전환도시 조성, 청정대기 조성사업 등을 추진키로 했다"며 구체적 사안을 서술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화성형 그린뉴딜 일환으로 ▲양감연료전지 발전사업 ▲우정읍 녹색에너지 자립 마을 조성 ▲우정읍 주곡리 음식물 처리 및 자원화시설 건립을 비롯해, 서부지역 주요 현안인 ▲화성 갯벌 습지보호구역 지정 및 람사르 협약 추진 ▲다목적 체육관 건립 ▲신안산선 연장 연내 승인을 위한 당정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서 시장은 "화성형 그린뉴딜은 서부지역 발전의 견인차가 되는 것은 물론 환경과 경제를 모두 살리는 친환경정책으로서 기후위기 대응과 정부의 2050 탄소중립 목표를 지역에서 선도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사업"이라고 강조하며, "화성시의 주요 정책이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지속가능한 성장의 모범이 되어 쾌적하고 살기 좋은 도시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영재, 처형 강제추행 혐의까지? 선우은숙 소송 제기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선우은숙(65)과 유영재(61)의 '스피드 재혼--> 스피드 이혼'으로 두 사람에게 많은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이번에는 유영재가 선우은숙의 친언니(71)를 강제추행했다는 소식이 일파만파 퍼져 네티즌들의 비난이 일고 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의 '선우은숙 친언니의 눈물…유영재 용서 못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에 따르면 선우은숙의 친언니가 제부인 유영재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고소했으며, 그 성추행의 수준이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울 정도"라는 주장이 나왔다. 유튜브 진행자 이진호는 "이 내용들이 가족들 간에는 비밀이었다. 언니가 70살이 넘은 노년에 자녀들과 가족들이 다 있을 것 아니냐. 본인이 당한 일이지만 부끄럽다는 생각에 감추고 있었다. 그러나 동생의 이혼을 빨리 끝내기 위해 얘기를 한 거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선우은숙은 언니에게 이 놀라운 피해사실을 직접 듣고 까무라쳤다. 그리고 뒤도 안 돌아보고 일사천리로 이혼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선우은숙은 평소 집안에서는 거의 벗고 지내는 유영재 때문에 별도의 가사도우미를 쓸 수가 없어, 친언니에게 유영재의 삼시세끼를 차려주는 등 가사일

중년·신중년뉴스

5월 가정의 달엔 ‘인천’ 여기 어때?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 옷차림이 가벼워진 만큼 봄나들이 외출이 잦아지는 5월. 가족과 관련된 기념일들과 석가탄신일 등 공휴일이 많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바쁜 일상을 벗어나 소중한 가족들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인천 가볼만한 곳들을 소개한다. ▲ 2024 송도바람축제 인천시경제자유구역청과 연수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인천시 최대 규모의 어린이 축제인'송도바람축제'가 송도의‘바람’을 담고 이루어지는 어린이들의 바람이라는 주제로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5월 4일~5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어린이 뮤지컬, 열기구 비행체험, 나만의 연 만들기 및 연날리기 강습, 종이비행기 및 풍선 헬리콥터 등 바람관련 체험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다. ▲ 2024 인천아트플랫폼 어린이날 행사 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인천아트플랫폼 중앙광장 및 야외주차장 일대에서'이얍(IAP)! 함께 하는 놀이터'라는 어린이날 행사가 5월4일부터 5일까지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다. 광대의 꿈을 주제로 서커스 드라마를 선보이며,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일러스트레이터와 함께하는 나만의 방울토마토 화분 만들기, ▲미니뮤지컬과 함께하는 컬러링, ▲유리시트지와 리드테이프로 나만의 썬캐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