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 2020 화성시 시민참여주간 개최

아카이빙 전시회, 시민참여영상제, 공연, 포럼, 정책 컨퍼런스 등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가 17일 2020 시민기록단 아카이빙 전시회를 시작으로 오는 24일까지 2020 화성시 시민참여주간 을 운영한다.

 

이번 시민참여주간은 ‘화성을 연결하는 특별한 1주일’이라는 주제로 지난 1년간 시민과 함께 이룩한 참여와 소통의 과정, 성과를 다양한 시각으로 보여줄 계획이다.

 

우선 시청 본관에 설치된 시민기록단 아카이빙 전시회는 화성마을기록단, 지역회의기록단, 청년기록단 총 80명이 마을과 청년, 지역회의 등을 주제로 시민의 시선으로 담아낸 화성의 기록을 선보인다.

 

마을기록단이 직접 도슨트가 되어 전시 이해도를 높였으며, 오는 23일 전시 마지막 날엔 유앤아이센터 화성아트홀에서 출간기념 낭독회도 열린다.

 

17일 오후에는 코로나19로 멀어진 거리를 문화예술로 연결하는 ‘시민참여영상제’와 ‘화성MIH프로젝트 예술단’공연이 펼쳐진다.

 

18일에는 서철모 화성시장을 비롯해 김도근 화성시의원, 이번영 화성시주민자치협의회장, 이윤희 화성시마을자치센터장 등 분야별 관계자들이 모여 화성형 주민자치의 방향을 논의하는 ‘주민자치 정책컨퍼런스’가 열린다.

 

21일에는 주민자치 우수사업 발표회가, 23일에는 남양읍 등 12개 읍면동에서 시범 실시된 주민자치회가 어떻게 운영됐는지 알아볼 수 있는 ‘주민자치계획 공유회’와 활동영상이 준비됐다.

 

또한 참여주간 동안 봉담, 정남, 동탄 등 화성 곳곳에서 마을활동가와 주민자치위원 등이 참여하는 ‘시민참여 컨퍼런스 ON-동네 포럼’이 총 9회에 걸쳐 열려 시민들이 원하는 화성시를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번 시민참여주간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해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되며, 화성시 공식 유튜브채널 ‘화성온TV’와 화성시 소셜방송 ‘화성에서온TV’를 통해 공개된다.

 

각 프로그램의 송출 일정은 화성시 시민참여주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지난 1년, 코로나19로 많은 것이 멈춰버렸지만 시민과 함께 위기를 극복해 나가면서 화성공동체가 더욱 단단해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힘을 모아 따뜻하고 행복한 화성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국민을 뭘로 알고" 김호중의 수상한 뺑소니 대리출석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트로트 가수 김호중(33)이 지난 9일 밤 서울 신사동의 한 도로에서 마주 오던 택시를 들이받고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는 가운데 경찰출석을 매니저 A 씨에게 대리출석 시켰다는 사실이 알려져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이 사고 이후 김호중 소속사 관계자가 자신이 차를 운전했다고 자수했으나, 경찰 조사결과 운전자는 가수 김호중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운전자 김호중은 9일 오후 11시 40분께 사고를 낸 후 다음날 경찰출석 통보를 받았으나, 사고 17시간이 지난 후에야 경찰에 출석, 음주 측정결과 음주 수치는 나오지 않았다. 이렇듯 뺑소니와 운전자 바꿔치기 의혹을 받고 있는 김호중에 대해 경찰이 강제수사에 착수했다. 김 씨가 출석통보를 받고 사고 17시간이 지나서야 출석한 것은 음주운전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게 경찰 입장이다. 또한 사고 이후에 갑자기 사라진 차량 블랙박스의 메모리카드를 찾기 위해 압수수색 영장도 청구된 현시점에서 김 씨의 소속사는 18일부터 예정된 공연을 그대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씨가 음주 뺑소니 혐의 뿐만 아니라 ‘운전자 바꿔치기’ 의혹을 받고 있는 와중에 김호중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의 이광득 대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