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철모 화성시장, "11일부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하세요"

URL복사

집합 금지된 업종은 300만원, 영업제한 업종은 200만원,
12월 매출액이 9월~11월까지의 월평균 매출액보다 감소한 소상공인에게는 100만원을 지원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늘부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이 시작된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은 정부방역조치로 집합금지 또는 영업제한된 소상공인에게 각각 300만원, 200만원의 버팀목자금을 지급한다"고 설명하며, "매출이 감소한 연매출 4억원 이하 소상공인에게 100만원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어 "버팀목자금은 홈페이지(http://www.xn--jj0bm3vymbi3vi2n.kr/)에서 신청 가능"하다고 알리며, "11일과 12일 양일간은 사업자번호 끝자리 기준 홀짝제가 시행되고 13일 이후부터는 구분 없이 신청 가능"하다고 전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이란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시책에 따라 영업 제한을 받은 업체 및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긴급 수혈로, 임차료 등을 직접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지원책이다.

 

지원 대상은 지난해 11월 30일 이전 창업자로 11월 24일 이후 시행한 행정명령으로 집합 금지된 업종은 300만 원, 영업제한 업종(운영시간 제한, 배달 포장만 허용)은 200만 원을 지원한다.

 

아울러 연 매출 4억 원 이하로 12월 매출액이 9월부터 11월까지의 월평균 매출액보다 감소한 소상공인에게는 100만 원을 지급한다.

 

한편 지난해 지급된 2차 재난지원금(새희망자금)을 지원받은 소상공인은 별도의 심사 없이 신청만으로도 바로 지급이 가능할 전망이다. 

 

지원금 신청은 11일부터 버팀목자금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사행성 업종이나 변호사ㆍ회계사ㆍ병원ㆍ약국 등 전문직종, 금융ㆍ보험 관련 업종 등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 제외 업종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지만, 유흥주점과 콜라텍 등 집합금지ㆍ영업제한 업종은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마지막으로 서철모 시장은 페이스북에 "버팀목자금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응원의 글을 남겼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알레르기 질환 예방·관리법 등 '온라인 공개강좌' 참여자 모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가 시민들의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효과적으로 대처·관리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2021년 온라인 공개강좌’ 참여자를 모집한다. 선착순 수원시민 300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강좌의 신청 기간은 오는 26일까지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홈페이지 ‘예약 안내→예약신청’에서 ‘2021년 온라인 공개강좌’ 선택 후 신청하면 된다. 수강 방법은 참여자에게 안내하는 네이버 밴드 URL(주소)를 클릭해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네이버 밴드를 통해 강연 영상을 시청하면 된다. 2021년 온라인 공개강좌는 오는 27일 오전 11시에 '출동! 알레르기 어벤져스!'라는 강좌명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제1강은 '우리 아이 알레르기 관리법'으로 이수영 수원시아토피센터장(아주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이 만성 질환인 아토피피부염 증상·예방관리법, 식품 알레르기 위험성·대처 방법 등에 관해 강연한다. 제2강은 '어린이 호흡기 질환을 구하라!'로 정경욱 아주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알레르기 비염·천식의 원인·증상 ▼알레르기 비염의 치료·예방을 위한 가정 내 생활환경 관리법 ▼천식 발작 시 올바른 대처법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