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철모 화성시장, "현재의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희망은 백신"

URL복사

"백신 접종을 통해 집단면역을 형성하는 것만이 코로나19 상황, 벗어날 수 있어"
8일부터 동탄 나래울 예방접종센터에서 만 75세 이상 화이자 백신 접종 시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 서철모 시장이 5일 아침 동탄보건소에서 코로나19 예방 접종을 마쳤다고 밝혔다.

 

서철모 시장은 자신의 SNS을 통해 '희망의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진행한 소감을 전했다.

 

서 시장은 페이스북에 "백신 접종은 예진표 작성, 대상자 확인, 예진, 접종 순으로 이루어졌고, 기 접종자 분들의 접종소감처럼 일반적인 접종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며, "제 경험을 통해 한 가지 말씀드리자면 예방접종을 위해 예방접종 받을 팔의 위쪽 부위가 잘 보일 수 있는 옷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다"고 제언했다.

 

그러면서 "백신 접종이 코로나19 종식을 뜻하지는 않지만, 분명한 것은 지금의 위기를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길이자 희망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고 힘주어 말하면서, "우리 시는 이번주 목요일부터 동탄 나래울 예방접종센터에서 만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고 알렸다.

 

그는 이어 "대규모 백신 접종을 통해 집단면역을 형성하는 것만이 코로나19 상황을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는 간절한 마음으로 예방접종을 더욱 안전하고 신속하게 준비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우리나라는 오늘 부로 코로나19 예방 백신 접종 100만명을 넘어섰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