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철모 화성시장, "현재의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희망은 백신"

"백신 접종을 통해 집단면역을 형성하는 것만이 코로나19 상황, 벗어날 수 있어"
8일부터 동탄 나래울 예방접종센터에서 만 75세 이상 화이자 백신 접종 시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 서철모 시장이 5일 아침 동탄보건소에서 코로나19 예방 접종을 마쳤다고 밝혔다.

 

서철모 시장은 자신의 SNS을 통해 '희망의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진행한 소감을 전했다.

 

서 시장은 페이스북에 "백신 접종은 예진표 작성, 대상자 확인, 예진, 접종 순으로 이루어졌고, 기 접종자 분들의 접종소감처럼 일반적인 접종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며, "제 경험을 통해 한 가지 말씀드리자면 예방접종을 위해 예방접종 받을 팔의 위쪽 부위가 잘 보일 수 있는 옷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다"고 제언했다.

 

그러면서 "백신 접종이 코로나19 종식을 뜻하지는 않지만, 분명한 것은 지금의 위기를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길이자 희망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고 힘주어 말하면서, "우리 시는 이번주 목요일부터 동탄 나래울 예방접종센터에서 만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고 알렸다.

 

그는 이어 "대규모 백신 접종을 통해 집단면역을 형성하는 것만이 코로나19 상황을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는 간절한 마음으로 예방접종을 더욱 안전하고 신속하게 준비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우리나라는 오늘 부로 코로나19 예방 백신 접종 100만명을 넘어섰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허니제이 ‘나 혼자 산다’에서 결혼스토리 최초 공개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댄서 허니제이가 최근 진행된 MBC '나 혼자 산다' 녹화 현장에서 무지개 회원들에게 결혼 발표 뒷이야기를 전했다. 결혼과 임신이라는 겹경사를 맞은 허니제이가 직접 결혼 비하인드를 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 만큼 방송 전부터 기대감을 모은다. 앞서 허니제이는 지난 15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연인과 손잡고 찍은 그림자 사진을 올리며 결혼, 임신 소식을 전해 많은 팬들의 축하를 받았다. 허니제이는 '행복한 소식을 여러분께 직접 전하고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어, 조심스레 글을 올립니다. 무엇보다도 사랑을 가장 소중히 여겨왔던 제가, 함께하는 미래를 꿈꾸고 싶게 만든 상대를 만나 평생을 약속하게 되었어요.'라며 결혼을 발표했다. 또 '올해가 가기 전 결혼식을 올리고 미래를 향해 한 걸음씩 함께 걸어가려고 해요'라며 연내 예비 신랑과 결혼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얼마 전 저희 둘에게 새 생명이 찾아왔어요.'라며 현재 임신 중인 사실도 함께 전했다. 허니제이는 '나 혼자 산다'에서 '스우파' 우승 직후 24시간을 비롯해 걸스 힙합 교수님, 대학교 축제 댄서의 모습, 진한 무대 화장을 지운 반전의 순둥 매력까지 다채로운 일상을 공개했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