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학물질 안전관리·화학사고 대비 '화학안전관리위원회' 위촉식 가져

화성시, 제1기 화학안전관리위원회 위촉식.. 화학물질 안전관리·화학사고 대비 주요 정책 자문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시장 서철모)는 27일 오전 10시 화성종합경기타운 인터뷰실에서 화학안전관리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화학물질 안전관리 및 사고에 대비하고 관련 정책에 대한 자문 및 심의를 담당할 화학안전관리위원회 위촉식에는 위원장인 박덕순 부시장 등 위원 15명이 참석해 위촉장을 수여하고 안건 심의 등을 진행했다.

 

화학안전관리위원회 위원으로는 소방서, 전문가, 산업계, 시민단체 12명과 당연직 3명 등 총 15명이 임명되어 화성시 화학물질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향후 2년간 위촉된다.

 

 

 

 

화학안전관리위원회의 주요 역할로는 화학물질 안전관리 및 화학사고 대비 대응에 관한 주요 정책과 그 이행에 관한 심의·자문(화학안전시행계획 수립, 지역대비체계 운영지침 수립·변경, 화학사고 비상대응계획 수립·변경, 지역화학안전협의회 설치 등)을 담당한다. 

 

박덕순 부시장은 “화학물질 안전관리의 중요성이 날로 커짐에 따라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를 통해 체계적인 안전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신속한 사고 대응 매뉴얼을 갖출 것”이라며 “시민의 안전과 재산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