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코로나19로 '집콕'할 때, 전자도서·오디오북으로 소양도 쌓고 심심함도 달래고

◦홈페이지·앱에서 대출 예약하고 이튿날 대출 신청 도서관에서 수령
◦책나루도서관은 6일부터 운영 재개,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는 대출 권수 늘려
◦전자책·오디오북 대출 권수, 휴관 이전보다 79.7% 증가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 2월 24일부터 휴관하고 있는 수원시 17개 공공도서관과 슬기샘·지혜샘·바른샘 어린이도서관이 23일 오전부터 ‘도서예약대출 서비스’를 시작한다.

 

도서예약대출 서비스는 수원시도서관 홈페이지나 앱에서 도서를 검색해 예약 신청을 하고, 이튿날 대출을 신청한 도서관에서 예약 도서를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다.

 

예약 대출 도서는 전날 자정까지 예약하면 화~토요일 오후 1~5시에 신청 도서관 로비 등에서 수령할 수 있다. 1명이 7권을 14일 동안 빌릴 수 있다.

 

예약 도서를 수령할 때에는 수원시도서관 (모바일)회원증을 제시해야 하며 도서 반납은 각 도서관 무인반납기, 책나루도서관에서 할 수 있다.

 

또 수원시 전자도서관에서는 전자도서 및 오디오북 서비스도 스마트폰이나 PC를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전자책은 5권까지 7일 동안, 오디오북은 5권까지 5일 동안 대출할 수 있다. 전자책·오디오북은 도서관 휴관(2월 24일) 이후 하루 평균 674권이 대출되고 있다. 이는 직전 3개월 평균(375권)보다 79.7% 늘어난 수치다.

 

수원시도서관 관계자는 “도서예약대출서비스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시민들의 독서 갈증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며 “도서관을 방문할 때 마스크를 꼭 착용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