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딸기 재배기술, 현장에서 컨설팅해 드립니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 딸기 재배 농가에 찾아가 재배기술을 알려주는 맞춤형 현장 컨설팅 진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농업기술센터는 딸기농가의 생산성을 높이고 자립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딸기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노하우를 알려주는 맞춤형 현장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딸기 재배기술 현장 컨설팅은 딸기 재배 농가 중 수원시 딸기연구회 회원 6명을 대상으로 20일과 오는 23일 낮 12시 30분~6시 30분, 2회에 걸쳐 진행된다.

 

농가별 맞춤형 현장 컨설팅에는 박종대 충북농업마이스터대학 교수(딸기 전공)가 강사로 나서 ▼겨울철 시설하우스 온·습도 관리법 ▼딸기양액(식물의 성장에 필요한 무기양분을 용해한 것) 생육 시기별 급액(영양분을 공급해 주는 것) 관리법 ▼고품질 딸기 재배를 위한 토양 관리법 ▼겨울철 병해충 관리법 ▼이밖에 생리장해(병원균과 해충 이외의 요인으로 인해 과일·채소의 변질·부패가 일어나는 것) 등 딸기재배 관련 기술 등을 전수한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겨울철 시설 환경관리 노하우를 활용해 안정적인 딸기 생산 및 병해충 관리, 동해(농작물 등이 추위로 입는 피해) 예방 등 농가별 맞춤형 처방으로 고품질의 딸기 생산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환경부, “올 여름방학은 자연과 함께”… 소백산 죽계구곡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올여름 자연에서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환경명소를 선정하여 소개해 드립니다. 에코슐랭가이드 네 번째 명소는 ‘소백산 죽계구곡’ 입니다. 소백산국립공원은 지리산, 설악산, 오대산에 이어 산악형 국립공원 가운데 네 번째로 넓은 공원입니다. 퇴계 이황이 ‘울긋불긋한 것이 꼭 비단 장막 속을 거니는 것 같고 호사스러운 잔치 자리에 왕림한 기분’이라고 묘사한 것처럼 봄이면 철쭉이 만개해 장관을 이룹니다. 소백산 초암사 코스는 계곡의 시원한 비경을 즐기고 완만한 능선을 따라 싱그러운 풍경을 담을 수 있어 여름에도 추천할 만합니다. 초암사부터 봉두암까지는 죽계계곡을 따라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걷다가 봉두암부터는 급경사로 바뀌는 코스로 진지하게 산행에 임해야 합니다. 죽계구곡의 빼어난 절경에 심취한 퇴계 이황 선생이 흐르는 물소리가 노랫소리와 같다 하여 이름을 붙였다고 하는데요. 계곡의 밑바닥이 투명하게 보이는 맑은 물과 어우러진 바위, 울창한 숲이 빼어난 곳입니다. [초암 탐방 지원센터 → 초암사 → 죽계구곡 → 봉두암 바위 → 국망봉] - 약 2시간 50분 소요(5.4㎞) - 비교적 경사가 완만하다가 봉두암부터는 급경사로 바뀌므로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