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2020년 온·오프라인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 개최

12월 1일 오후 2~5시 대한노인회 팔달구지회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가 12월 1일 대한노인회 팔달구지회에서 ‘2020년 온·오프라인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을 연다고 밝혔다.

 

수원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수원시 장안·팔달·권선·영통구 지회가 주관하는 노인 일자리 채용 한마당은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일자리박람회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행사에는 12개 업체가 참여해, 면접을 거쳐 35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원격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화상 면접과 대면 면접이 진행된다.

 

주요 모집 직종은 경비원, 미화원, 주방 보조·조리원, 운전원 등이다. 수원시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1월 30일까지 수원시니어클럽에 전화로 예약해야 입장할 수 있다. 예약하지 않고 방문한 사람에게는 내년 박람회를 미리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행사장에서 구직활동 초보자를 위한 취업상담, 면접클리닉, 이력서 작성법 상담, 취업 알선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많은 인원이 한 곳에 밀집되지 않도록 시간 간격을 두고 면접을 진행할 것”이라며 “이번 행사로 구직을 희망하는 어르신들이 일자리를 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