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1 수원 혁신교육지구 시즌 Ⅲ 사업' 시작된다

URL복사

수원시, ‘전통을 딛고 미래로 도약하는 휴먼시티! 휴먼에듀’17일 사업설명회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가 내년부터 ‘전통을 딛고 미래로 도약하는 휴먼시티! 휴먼에듀!’를 비전으로 수원 혁신교육지구 시즌 Ⅲ 사업을 전개한다.

 

수원시는 내년 1월 중 경기도교육청과 ‘혁신교육지구 시즌 Ⅲ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3월부터 2026년 2월까지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혁신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지자체가 공동으로 교육 자원을 발굴하고, 학교와 연계한 지역 특색 교육을 전개하는 지역이다.

 

 

 

 

수원시와 교육청은 2021년 혁신교육지구 사업으로 ‘지역교육 거버넌스를 통한 교육 자치 실현’, ‘학교와 마을의 교육협력을 통한 배움 공간 확장’, ‘지역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 체제 구축’ 등을 목표로 하는 24개 사업을 추진한다.

 

주요 사업은 ’빛깔있는 교육 과정’, ‘글로벌 다문화 특성화 교육’, ‘마을과 함께하는 학교 교육공동체’, '1학생 1악기 뮤직스쿨' 등이다.

 

‘빛깔있는 교육 과정’은 수원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학교별 지역사회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지역 연계 프로그램’과 학생 중심의 ‘창의적 교육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글로벌 다문화 특성화 교육’은 관내 다문화가정 학생이 재학 중인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한국어교육, 상담교실 등 다문화교육이 진행된다.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마을과 함께하는 학교 교육공동체’를 통해서는 환경·나눔·안전·경제 등을 주제로 공모한 프로그램을 선정해 사업비를 지원한다.

 

이밖에 기타·사물놀이·우쿨렐레 등을 배워볼 수 있는 '1학생 1악기 뮤직스쿨', 스포츠 강습과 용품을 지원하는 ‘체력튼튼 뉴 스포츠 교육’ 등을 운영한다.

 

수원시와 수원교육지원청은 이같은 주요 사업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17일 오후 수원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2021 수원 혁신교육지구 사업설명회를 열고 주요 사업을 소개했다.

 

최승래 수원시 교육청소년과장은 “내년 2월에 종료되는 ‘혁신교육지구 시즌 Ⅱ 사업’에 이어 시즌 Ⅲ 사업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수원의 특성을 살린 건강한 교육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화성시, '찾아가는 백신접종' 서비스 개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는 3일 백신접종차량을 배치하고 요양시설 및 정신재활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의사1명, 접종간호사1명, 모니터링 간호사 1명, 행정인력 2명, 이송요원1명 등 6명으로 구성된 보건소 방문접종 3개 팀과 촉탁의사1명, 촉탁의료기관 간호사2명, 행정인력1~2명으로 구성된 촉탁의 방문접종지원 팀을 구성하고 방문접종을 실시한다. 또한 화성시는 이를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12인승 승합공용차량 3대에 예방접종 홍보문구를 랩핑하고 ‘찾아가는 백신접종차량’의 배차를 완료했다. 화성시는 백신접종 시 일어날 수 있는 이상반응이나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접종이 이뤄지는 요양병원이나 요양시설에 보건소 구급차 및 119구급대, 백신접종차량 등을 배치해 신속한 이송과 응급처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119안전센터와 응급 이송병원과의 협력체계도 구축했다. 화성시는 3월 2일부터 23일까지 서남부권 9개소 210명, 동부 동탄권 2개소 90명, 촉탁의방문접종 23개소 570명에 대한 예방접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집단위험시설이 높은 요양시설 및 정신재활시설에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