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특집] 수원시의회 최인상 의원 ‘제9회 홍재의정대상’ 수상 영예

11년 전통의 홍재언론인협회 재정 '제9회 홍재의정대상'.. 찾아가는 시상식 제2탄 [수원시의회]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새해에도 주민 편에서 일하고 예산 잘 집행되도록 감시·견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수원시의회 최인상 의원(국민의힘, 파장동·송죽동·조원2동)이 9일 홍재언론인협회에서 제정한 ‘제9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홍재언론인협회는 이날 오전 10시 수원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찾아가는 제9회 홍재의정대상 시상식’을 열었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 방역 2.5단계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소규모로 신속하게 진행됐다.
 

‘홍재의정대상’은 홍재언론인협회가 시민 삶의 질 향상과 풀뿌리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한 의원들의 활동을 기리기 위해 제정한 상이다.

 

‘홍재(弘齋)’는 조선 22대 임금으로 애민사상을 실천하며 탕평책을 폈던 정조대왕 이산의 호다. 수원시의회와 경기도의회, 화성시의회, 오산시의회 등 지역 의원 중 엄선해 수여한다. 

 

최인상 의원은 제11대 수원시의회 의원으로서 투철한 사명감으로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 복지 증진에 힘썼다. 

 

특히 ‘의원 행동강령 조례’ 개정안을 통해 시의원의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수행 의무 등을 구체적으로 명시해 시의회와 지방자치에 대한 시민의 신뢰를 높이는 등 모범적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인상 의원은 “2020년 한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좋은 상을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해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새해에도 주민 편에서 일하고 예산이 잘 집행되도록 감시와 견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올해 수원시의회 수상자는 김진관 의원과 송은자 의원, 이병숙 의원, 이현구 의원, 최인상 의원 등 5명이다. 시상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됐으며,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 김기정 부의장 등이 참석했다.  

 

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장은 “홍재의정대상은 수원시와 지역사회를 위해 함께 활동하시는 홍재언론인협회에서 의원님 한 분 한 분의 의정활동을 지켜보고 주시는 상이다. 특히 상패 문구에 각 의원님의 활동성과를 담아내 그 어떤 상보다 값지다”고 축하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수상하신 분들은 물론이고 모든 의원님들과 함께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창립 11주년인 홍재언론인협회는 뉴스피크, 뉴스라이트, 일자리뉴스 뉴스잡, 경기중앙신문, 경기eTV뉴스, 뉴스타워, 뉴스인오늘, 머니S 등 8개 매체 언론인들이 함께하고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관세청, 입국 시 여행자 휴대품 세관신고, 모바일로 편하게 !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관세청은 8월 1일부터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과 김포공항 2곳을 통해 해외에서 입국하는 여행자들은 ‘모바일’ 방식으로도 세관에 휴대품 신고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 간 우리나라로 입국하는 모든 여행자는 입국 시 종이로 된 ‘휴대품 세관신고서’를 작성하여 세관 직원에게 직접 대면 제출했다. 이는 입국 시 마다 반복되는 인적사항 기재 등 여행자의 불편함과 감염병 전파 위험 등의 문제가 있었다. 이에 관세청은 이번에 △「여행자 세관신고」 앱(App)을 개발하고 △입국장에 「모바일 자동 심사대」를 설치함으로써, ‘비대면, 하이패스(HI-PASS) 방식’의 여행자 휴대품 신고 방법을 추가했다. ‘여행자의 편의성 향상’뿐만 아니라 감염병 위험 감소 및 정보의 전산 관리 등을 통한 효율적 행정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여행자 세관신고」 앱(App)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① 우리나라 입국 전 ‘해외 여행지’에서도 ‘언제든지’ 신고 가능하며,인터넷 연결이 안 되는 ‘비행기 내’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② ‘여권 촬영’ 한 번으로 여권번호, 생년월일 등 개인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며,다음 입국 시 부터는 입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