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코로나19 자가격리 대상자를 위한 ‘행복키트’로 긍정메시지를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코로나19 자가격리 대상자에게 ‘행복키트’ 전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가 코로나19 자가격리 대상자를 위한 ‘행복키트’를 전달했다.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는 수원시 코로나19 자가격리 대상자 4000여 명을 대상으로 자가격리 대상자들이 격리기간 느낄 수 있는 불안·답답함을 해소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도록 도움을 주는 물품을 배송했다고 9일 밝혔다.

 

'행복 키트' 내용물로는 긍정 메시지가 새겨진 긍정 팔찌, 긍정 노트, 마스크 목걸이, 핸드크림 등으로 구성됐으며, 현재까지 2166개 전달했고 이후 2000개의 행복 키트를 더 배부할 예정이다.

 

특히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가격리 대상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운영하고 있어, 이를 통해 의사, 정신보건간호사, 임상심리사 등 정신건강 전문가와 보건 전문 공무원이 도움이 필요한 자가격리자에게 오픈 채팅으로 조언해 주고, 코로나19에 관련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불안·스트레스를 겪는 시민이면 누구나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253-5737)에서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의 야간 시간대는 경기도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24시간 핫라인(1577-0199)’을 이용하면 된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