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중장년 재취업 지원 프로그램’ 온라인으로 신중년 맞춤형 교육

URL복사

제1기 ‘중장년 재취업 지원 프로그램’.. 비대면 운영으로 이력서 작성·면접 방법 등 교육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중장년 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중장년 재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운영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중장년 재취업 지원 프로그램’은 만 40~50세 중장년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직무 교육을 하고 취업을 알선해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재취업을 지원하는 '맞춤형 취업 활동 지원' 과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8월 모집한 수원시민 20명을 대상으로 원격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실시간 온라인 강연으로 진행하고 있다.


취업 전문 컨설턴트인 이명숙 강사가 자기분석을 통한 취업 목표 설정 마스터 이력서 작성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구직 전략·타깃 마케팅 면접 전략 등을 주제로 교육한다.

9월 25일까지 수원일자리센터에서 강사와 구직자의 1:1 개별 상담 및 희망 직무 분석, 실전 면접 준비 코칭 등도 지원해준다.

수원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프로그램 수료 후 3개월 동안 참가자의 취업 알선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중장년 시민들의 취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백군기 용인시장, "반려견은 버리는 장난감 아닌, 함께하는 생명체"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혹시, 반려동물 찾고 계신가요?" 백군기 용인시장은 10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반려동물은 가지고 놀다 질리면 버리는 장난감이 아닌, 함께하는 생명체로서 아끼고 존중하는 태도가 필요하다"고 안타까움을 호소했다. 백군기 시장은 "오늘 아침 유기견 보호와 입양을 돕고 있는 용인시 동물보호센터(직영)의 활약상이 SBS 'TV동물농장'에 모범사례로 방영됐다"며, "관리사들의 사랑과 관심에 안정을 찾은 유기견들의 모습이 호감으로 이어져, 입양 성공율도 높고 입양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용인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유기견은 늘고 입양은 줄어들고 있다"면서 "더 많은 유기동물 보호를 위해 금년 중에 25%의 수용능력을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10일 오전 SBS 'TV 동물농장'에서는 '유기동물보호소에 대한 슬픈 보고서' 편이 방송됐다. 최근 '동물농장'은 어느 유기동물보호센터가 공고 기간이 지난 97마리의 유기견들을 전부 안락사 시킬 예정이라는 제보를 받고 동물보호단체 비글구조네트워크와 함께 현장을 찾았다. 현장에는 안락사 된 개들의 사체가 트럭 위 마대 안에 있었고, 그 안에는 아직 살아 숨 쉬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