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중년 '인생2모작'을 위해 일자리 지원 기관, 협약 체결에 나서

수원시신중년인생이모작지원센터, 노사발전재단,경기중장년 일자리희망센터 협약 체결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신중년 대상 일자리·교육 프로그램 제공·운영 등의 협력 지원을 위해 수원시신중년인생이모작지원센터와 노사발전재단 경기중장년 일자리희망센터가 17일 오전 10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명주 수원시신중년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 임선화 경기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 구직자 과정 교육 운영 ▼사회공헌활동 참여자를 위한 서비스 진행 ▼양 기관의 신중년 사업 홍보 및 연계 등의 협력을 약속했다.

 

또한 지난 12일에는 신중년 대상 일자리·교육 프로그램 제공·운영 등 협력 지원을 위한 수원시신중년인생이모작지원센터와 영통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의 업무협약도 이뤄진 바 있다. 

 

한편 수원시신중년이모작지원센터는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수행 등을 목적으로 지난 2019년 10월 개관했다. 

 

신중년 세대를 대상으로 인생 재설계를 상담하고 신중년의 욕구를 반영한 교육프로그램 기획·운영하고 있으며, 신중년 층을 위한 공간으로 일자리 상담 지원, 직업능력개발, 적성 탐색 등 다양한 교육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윤석열 국제적 망신.. 외신들 “어이없는 조치, 군부 악몽 떠올리게 해”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3일 밤 10시 25분 께 용산 대통령실에서 긴급 대국민 담화를 발표하며 생방송으로 비상계엄을 선포해 온 국민에게 충격을 줬다. 비상계엄이 발령되면 계엄사령관은 군사상 필요할 때는 체포와 압수, 수색, 거주·이전 언론·출판·집회·결사 또는 단체 행동에 대해 특별한 조치를 할 수 있다며, 선포 직후 제 22대 국회가 22시 50분부터 봉쇄됐다. 여의도 국회에서는 무장 군인이 창문을 부수고 국회 안으로 진입하는 등 국회의원 출입도 일시 금지되었다가 이후 일부 의원과 보좌관만 신분 확인 후 출입이 허가되었다. 하지만 이번 비상계엄 선포는 즉각적으로 국회 밖에서 시위를 촉발했고, 국회의원들은 몇 시간 만에 해당 조치를 불법으로 간주하고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이에 윤 대통령은 새벽 4시 30분 쯤께 용산 대통령실에서 생중계 담화를 통해 비상계엄의 공식적인 해제를 선언했다.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를 두고 3일(현지시각) 미국과 유럽 등지의 주요 외신은 국회의 계엄령 해제 표결까지 시시각각 보도하며 현 상황을 한국의 국가적 위기로 묘사했다. 이날 미국 CNN과 로이터통신, 영국 BBC, 중동 알자지

중년·신중년뉴스

오피스텔·상가 분쟁.. 경기도 3총사에게 "진행시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 김포시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한 A 씨는 관리비 고지서의 전기료와 수도요금을 보고 깜짝 놀라 관리사무소에 문의했으나 정확한 이유를 듣지 못했다. A 씨는 잘못 부과된 것이라 생각하고 관리비를 납부하지 않은 채 경기도집합건물분쟁조정위원회에 관리비 금액에 대한 분쟁조정을 신청했다. 경기도분쟁조정위원회는 A 씨에게 해당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가정용이 아닌 일반용 수도요금 단가가 적용되고 공용부분 냉방 전기료가 별도 부과된다는 사실을 확인시켜 오해를 풀었다. 관리사무소에는 관리비 자료를 열람․제공하지 않으면 2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받을 수 있음을 경고했다. A 씨는 체납관리비를 납부하기로 했으며 관리사무소는 입주자가 관리비 산정 근거를 요청하면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A 씨는 “약식 재판 판결처럼 공정하면서도 전문적이다”며 만족했다. 경기도는 오피스텔을 비롯한 집합건물 분쟁 해결을 위해 올해 경기도집합건물분쟁조정위원회, 집합건물관리지원단, 열린상담실 등 3개 제도를 운영했다. 그 결과 집합건물분쟁조정위원회는 전년 대비 2배인 15회를 개최해 12건의 합의 조정을 성립시켰다. 집합건물관리지원단은 전년 대비 135% 초과한 108회의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