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장안구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보호하는 ‘치매극복 선도기관’으로 지정

수원시, 창룡문지구대 ‘치매극복 선도기관’으로 지정하고 현판 전달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수원시 장안구치매안심센터가 창룡문 지구대를 치매환자 보호하는 ‘치매극복 선도기관’으로 지정하고 18일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최혜옥 장안구보건소장, 강정환 창룡문 지구대장 등이 참석하여 현판을 전달했다.

 

치매극복 선도기관은 치매인식 개선 활동과 교육에 선도적으로 참여해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기관으로 구성원 전체가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창룡문 지구대는 치매환자 지문 및 사전등록 관리, 위치 정보기가 부착된 배회 감지기 배포사업 등을 하고 있다.

장안구보건소 관계자는 “치매극복 선도기관 지정으로 지구대와 보건소가 함께 치매어르신들의 배회·실종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치매환자 보호자가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여름방학 맞이 숲 가족체험으로 '물향기수목원' 어때요?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는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7~8월 2개월 간 오산시 수청동 소재 경기도립 물향기수목원에서 ‘숲 체험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숲 체험 가족 프로그램’은 올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맞춰 자녀들과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개설한 프로그램으로, '조물조물 자연물 만들기', '목공예 체험'으로 구성됐다. 먼저 '조물조물 자연물 만들기'는 황토, 치자, 소목, 쪽 등의 천연염료를 활용해 손수건 염색을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으로, 참여 대상은 7세 유아 자녀를 둔 가족이다. '목공예 체험'은 나무 재료를 활용해 독서대나 연필꽂이 등 나만의 친환경 생활소품을 제작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를 둔 가족이 참여 대상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둘째 주, 넷째 주 토요일마다 운영되며, '조물조물 자연물 만들기'는 해당 요일 오전 10시부터 90분간, '목공예 체험'은 오후 2시부터 90분 동안 진행된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으며, 자기가 만든 작품은 가져갈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경기농정 홈페이지 내 물향기수목원-체험프로그램(가족) 페이지를 통해 예약 신청하면 된다. 예약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