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마을회관 문 닫혀 외로운 독거어르신께.. 제철과일과 영양삼계탕으로 '사랑 나눔' 전달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평택시 팽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독거노인, 중장년 독거가구 등 36세대에 영양꾸러미와 코로나19 예방 덴탈 마스크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팽성읍에서는 삼성나눔워킹 복지기금을 지원받아 관내에 경제적·신체적 어려움으로 부식 마련이 힘든 취약계층에게 6월부터 10월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영양식, 제철과일 부식 상자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그 첫 번째 단계로 이달에는 무더위 속 올 여름을 잘 견뎌낼 수 있도록 정성스럽게 끓여 만든 영양삼계탕과 애플수박, 방울토마토로 소외된 가구에 가가호호 방문 전달하며 이웃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고 전했다.

정영택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로 마을회관 등도 문이 잠겨 정신적으로 더 외로워하시는 어르신들의 건강이 염려스러웠다"며 "정성스럽게 만든 영양삼계탕과 제철과일로 다가오는 무더위 잘 견디시길 바란다”고 나눔의 마음을 전달했다.

강해진 팽성읍장은 “이번 여름철 특화사업도 민관협력을 기반으로 협의체 회의를 통해 냉방용품지원 등, 소외된 이웃 살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