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어르신들 보건소나 우리동네 병의원에서 "폐렴예방접종 무료로 꼭 받으세요"

폐렴구균으로 인한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은 노인에게 치명적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보건소에서만 실시하던 폐렴구균 접종을 오는 12월 31일까지 민간 위탁 의료기관까지 확대·실시함으로써 미 접종 어르신들의 편의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코로나19 재유행의 우려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기간이 계속 연장되고 있는 가운데 인플루엔자유행시즌과 겹치면 치명적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 미 접종자들은 가까운 동네 병의원을 이용해 접종할 것을 당부했다.


폐렴은 국내 사망 원인 중 3위다. 65세 이상 노인에게 있어 폐렴구균으로 인한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은 치명적이고 폐렴구균 감염으로 균혈증, 뇌수막염으로 진행되면 치사율은 60~80%까지 증가돼 생명을 앗아갈 수도 있을 만큼 위험하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안전한 예방접종 실시를 위해 병의원 방문 전 사전예약 및 의료기관 방문 시 신분증 지참, 마스크 착용, 접종 후 이상반응 관찰, 충분한 휴식 등의 안전한 예방접종 행동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9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문화체육관광부, 알뜰 국내 여행! 전국 숙박시설·놀이공원 할인권 발급 개시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6월 ‘여행가는 달’을 맞이해 우리 국민들이 알뜰하게 국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전국 숙박시설과 놀이공원 할인권을 발급한다. 전국 숙박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는 5월 30일부터, ‘놀이공원 할인대전’은 5월 31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할인권 행사는 지난 3월 29일에 대통령 주재로 열린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발표한 내수활성화 대책의 일환이다. 침체된 국내 소비를 되살리고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자 6월 ‘여행가는 달’에 맞추어 추진한다.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1인 1매 선착순 숙박 할인권 제공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는 ‘지역편’과 ‘전국편’으로 나누어 호텔과 콘도, 모텔, 농어촌민박 등 국내 등록된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전체물량 100만 장 중 90만 장을 상반기에 배포하고, 10만 장을 포함한 잔여 수량은 하반기 배포할 계획이다. 숙박 할인권은 미등록 숙박시설과 대실에는 사용할 수 없다. ‘지역편’에서는 이번 사업에 참여한 12개 광역시도 내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7만 원 초과 숙박상품 구매 시 5만 원 할인권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