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코로나19때문에 '확' 찐자들을 위한 다이어트 ‘건강꾸러미’홈 트레이닝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지난 5월 25일부터 송탄보건소 운동처방·지도실에서 70세 이하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가정에서 쉽게 운동 할 수 있는 간단한 소도구와 운동방법 포스터, 영양 건강자료가 담긴 '건강꾸러미'를 지급하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송탄보건소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단운동 및 야외운동이 제한되고 있는 시점에서 자택에서 할 수 있는 건강꾸러미를 지급해 가정에서도 면역력을 높일 수 있도록 규칙적인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을 유도하는 3개월 홈 트레이닝 서비스를 진행하게 됐다.

참여 방법은 첫 번째 운동처방·지도실로 전화해 사전검사 예약을 한다. 두 번째 예약당일 운동처방·지도실 방문해 간단한 인적사항, 사전설문지 등 작성 후 체성분검사와 간단한 체력테스트를 한다.

세 번째 3개월 동안 열심히 운동 후 재방문하여 사후 체성분 검사와 체력테스트를 비교분석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꾸러미 홈 트레이닝을 원하시는 분은 송탄보건소 1층 운동처방·지도실에 전화예약 후 안내에 따라 참여하면 된다”며,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 화성송산포도축제 9월 6일 개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제11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을 주제로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축제기간 동안 동탄호수공원에서는 포도 판촉 행사가 열려 도심 속에서도 화성포도의 깊은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다. 축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포도밟기 체험’은 기존 대형 포도밟기 체험과 함께 오크통을 활용한 미니 포도밟기 체험도 새롭게 선보여,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포도 전시홍보관은 관람객들이 직접 포도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로 꾸며진다. 포도비누 만들기, 포도 염색, 포도 음료 만들기 포도 품종 맞추기, 포도 당도 측정 등 체험으로 관람객들이 포도의 다양한 품종과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다. 관내 농산물과 포도 가공품 판매거리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와이너리 업체들이 참여하는 와이너리 존과 미식 공간에서는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메인무대와 버스킹존에서는 이틀간 축하공연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