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1일 자식'이 되어 어르신과 함께 '힐빙(힐링과 웰빙) 체험' 나들이 떠나

평택시 서정동 단체 협의회, 어르신과 함께 문화체험 나들이 개최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여행하기 좋은 계절인 가을을 맞아 평택시 서정동 단체협의회가 5일 지역 어르신 30여 명과 함께 ‘문화체험 나들이’에 나섰다.

이날 서정동 단체협의회 회원들은 '일일 자식'이 되어 양평 미리내 힐빙 체험 공간을 방문해, 어르신과 함께 오행테라피, 족욕탕 등 다양한 체험과 웰빙음식을 함께 맛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맛있는 음식도 먹고 색다르고 특별한 체험도 하니 너무 행복해서 평생토록 잊지 못할 것 같다”며 웃음꽃을 피웠다.

이정섭 주민자치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정성을 다해 봉사활동를 하겠다"고 약속했다.

김희자 서정동장은 "고령화시대에 어르신들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지역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관련기사

5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 화성송산포도축제 9월 6일 개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제11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을 주제로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축제기간 동안 동탄호수공원에서는 포도 판촉 행사가 열려 도심 속에서도 화성포도의 깊은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다. 축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포도밟기 체험’은 기존 대형 포도밟기 체험과 함께 오크통을 활용한 미니 포도밟기 체험도 새롭게 선보여,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포도 전시홍보관은 관람객들이 직접 포도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로 꾸며진다. 포도비누 만들기, 포도 염색, 포도 음료 만들기 포도 품종 맞추기, 포도 당도 측정 등 체험으로 관람객들이 포도의 다양한 품종과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다. 관내 농산물과 포도 가공품 판매거리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와이너리 업체들이 참여하는 와이너리 존과 미식 공간에서는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메인무대와 버스킹존에서는 이틀간 축하공연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