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최종현 의원 페이스북, "신종 코로나, 손씻기·손세정제·마스크 착용이 최선의 예방"!

“15번째 감염자 발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실시간 상황 전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최선의 예방은 흐르는 물에 손씻기, 손세정제 사용, 마스크 착용"

 

경기도의회 최종현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지난 3일 ‘경기도의회 신종코로나비상대책단 일일상황실장’으로 대책회의를 주관하고 현상황에 대한 모니터링을 했다고 자신의 SNS에 밝혔다.

 

이날 밤 최종현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전하며, "현재 15번째 감염자가 발생됐다"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실시간 상황을 전했다.

 

최 의원은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최선의 예방책은 흐르는 물에 손씻기, 손세정제 사용, 마스크 착용"이라며, "증세가 있다면 즉시 1339 또는 지역보건소에 전화해 방문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최 의원은 "지금 위기의 상황에서 손세정제와 마스크 사재기로 가격이 폭등하여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경기도는 생산자 및 유통단계를 추적 조사하여 불법을 철저하게 근절할 것"이라며, 경기도의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퇴치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 화성송산포도축제 9월 6일 개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제11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을 주제로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축제기간 동안 동탄호수공원에서는 포도 판촉 행사가 열려 도심 속에서도 화성포도의 깊은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다. 축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포도밟기 체험’은 기존 대형 포도밟기 체험과 함께 오크통을 활용한 미니 포도밟기 체험도 새롭게 선보여,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포도 전시홍보관은 관람객들이 직접 포도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로 꾸며진다. 포도비누 만들기, 포도 염색, 포도 음료 만들기 포도 품종 맞추기, 포도 당도 측정 등 체험으로 관람객들이 포도의 다양한 품종과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다. 관내 농산물과 포도 가공품 판매거리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와이너리 업체들이 참여하는 와이너리 존과 미식 공간에서는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메인무대와 버스킹존에서는 이틀간 축하공연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