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일자리 창출을 위해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최·주관하는 ‘2019 경기청년 채용박람회’가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수원컨벤션센터 3층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우수한 역량을 갖추고도 아직 일자리를 찾지 못하고 있는 청년들과 우수 인재를 선발하고자 하는 중소기업 간 매칭을 통해 ▼IT ▼교육 ▼화장품 ▼자동차 산업 ▼식품 ▼광고‧홍보 등 다양한 분야 60여 개 중소기업이 참가해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구직자를 위한 헤어‧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부대행사관’ 및 VR 모의면접체험, NCS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특별행사관’도 마련되어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박람회 당일 현장에서도 면접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력서 등의 출력도 가능하다. 이날 박람회장에서 현장면접에 응시하고 싶으면 경기도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참가기업에 대한 정보를 사전 확인한 뒤 면접 복장으로 참석하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공무원, 금융기관, 대기업 등 각 분야에서 성공한 선배들과 직접 만나 생생한 경험담과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멘토링존’도 마련돼 있다”며 “우수한 역량과 뜨거운 열정을 갖춘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