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백군기 용인시장,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실내 체육관 증축 지원"

"미세먼지 No! 학생건강 Up! 용인시가 지원합니다"
용인시, 교육부 특별교부금 통해 실내 체육관 증축 지원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미세먼지 No! 학생건강 Up! 용인시가 지원합니다"

 

백군기 용인시장이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용인시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교육부 특별교부금 사업 대응지원을 통해 실내 체육관 증축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백군기 시장은 먼저 "미세먼지 등으로 공해 문제가 심각한 요즘, 우리 학생들이 건강하게 체육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실내체육관 확보가 시급하다"고 운을 떼며, "그러나 학교에 체육관이 없거나, 있어도 규모가 협소하다 보니 아이들의 활동에 제약이 많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선7기 들어서 산양초, 대지초, 두창초, 덕영고에 지원을 해드렸다"고 설명하며, "올해는 성복초와 갈곡초에 교육청과 대응하여 각각 909,000천원, 881,571천원 총 1,790,571천원의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백 시장은 "성복초의 경우 작년 5월 제가 방문했을 때 실내체육관 건립 지원을 요청하셨는데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정말 뿌듯하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