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도자창작체험과 스토리텔링 정서자극 프로그램으로 뇌운동·치매 예방

용인시 기흥구 보건소, 11일까지 초아갤러리서…도자기·캘리그라피 등 90여점 전시


치매 고위험군·경도인지장애 어르신 20명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용인시 기흥구보건소가 어르신 치매예방을 위해 운영한 문화·예술강좌 수강생 작품 전시회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7일 전했다.

‘꽃보다 아름다운 나’라는 제목의 이번 전시는 치매 고위험군·경도인지장애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도자창작체험과 스토리텔링 정서자극 프로그램의 성과로써 오는 11일까지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내 초아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전시에는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다기 세트와 풍경화 · 민화 · 캘리그라피 등 90여 점에 각자의 자기소개를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담았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심 모 씨는 “불면증으로 오랜 시간 고생했는데 이 작업을 통해 숙면도 하고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고, 91세의 김 모 씨는 “어릴 적 학교를 못 다녀 연필도 제대로 쥐어본 적이 없던 내가 이렇게 멋진 작품을 만들다니 기쁘고 벅차다”고 피력했다.

기흥구보건소 관계자는 전시회에 대해 “뇌운동을 돕고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회상 · 창작 활동으로 강좌를 구성하여 앞으로도 문화체험 기회가 적은 어르신들을 위해 이러한 체험 프로그램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재석, 송은희 등 유명인 사칭 사기, 피해액만 1조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최근 유명인들을 사칭한 가짜 계정들이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에 등장하여 공공연하게 투자사기 행각을 벌이고 있다. 놀랍게도 이들은 단순한 사칭을 넘어, 딥페이크 기술을 사용하여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얼굴과 목소리를 만들어내 피해자들을 속이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연예인 송은이 씨와 유명강사 김미경 씨, 전문 투자자 존리 전 메리츠 자산운용대표 등 유명인들이 지난 3월 22일 기자회견을 통해 더이상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온라인 피싱 예방 캠페인을 벌였으나, 투자 사기는 점점 불어나 총액이 1조원에 다다르고 있다. 코미디언이자 성공한 개인투자자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황현희 씨가 ‘그것이 알고 싶다’ 카메라 앞에 섰다. 얼마 전부터 SNS에 자신을 사칭하는 계정이 수도 없이 등장해 피해를 주고 있다는 것이다. 직접 영상 속 링크를 클릭하자 투자 정보를 알려주는 채팅방으로 연결됐는데, 그곳에서 ‘황현희’라고 행세하는 인물이 주식 투자를 유도했다. 투자 전문가로 유명한 금융인 존 리 씨도 비슷한 피해를 입었다. 그를 사칭한 계정이 투자를 유도하는 식으로 SNS나 동영상 플랫폼에서 사기를 치고 있는데, 이에 속은 투자

중년·신중년뉴스

유기동물 입양자에게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한다. 23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이런 내용을 담은 입양동물 안심보험 지원사업을 하기로 하고 지난 22일부터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 입양동물 안심보험 지원사업은 유기동물 입양자에게 동물보험료를 지원해 양육부담을 줄여주고 입양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는 사업으로 마리당 약 20만 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유기동물을 지원할 예정이다. 입양동물 안심보험은 가입일로부터 1년 동안 상해·질병 치료비와 배상책임비를 지원해 주는 보험이다. ▲입원·통원비는 1일당 최대 20만 원 ▲수술치료비는 1회당 최대 200만 원 ▲배상책임비는 1사고당 최대 1천만 원 등을 보상해 준다. 지원 대상은 올해 1월 1일부터 도·시군 직영 또는 위탁 동물보호센터에서 입양된 개와 고양이로, 유기동물을 입양 받은 동물보호센터에서 가입 신청을 할 수 있다. 김종훈 경기도 축산동물복지국장은 “동물보험 가입비 지원을 통해 입양한 유기동물들의 질병·사고 등에 대한 도민 불안감이 해소되길 바란다”면서 “이번 사업을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