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시, 지자체 정부혁신평가 4년 연속 정상 지켜

청년정책, 사회안전 인프라 통합 운영, 혁신리더십 등에서 우수성 인정
최대호 시장,“시민이 먼저고 우선 이란 철학으로 행정 펼쳤다”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시는 24일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도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평가 결과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부터 같은 분야 4년 연속 수상이란 결과도 낳아 내년 상반기 중 재정적 인센티브가 주어질 예정이다.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는 광역과 기초를 포함해 전국 234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지자체 스스로 혁신적 역량을 발휘해 발전 방향을 모색, 정부혁신에 부응하고 주민체감형 성과창출에 의미를 두고 있다.

 

올해는 △기관 자율혁신 △포용적 정책 △참여와 협력 △신뢰받는 정부 △혁신확산 △ 국민체감 등 5개 분야 12개 지표에 대해 각계 전문가를 심사위원진으로 꼼꼼히 평가했다.

 

안양시는 거의 모든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 4년 연속 수상이라는 금자탑을 쌓았다.

 

특히 최대호 시장이 취임 당시부터 내세웠던 청년정책‘청년이 찾아오는 도시’사업을 올해도 차질 없이 수행했다. 협력 거버넌스를 통한 사회안전 인프라 통합운영 혁신 역점과제도 내실을 기했다.

 

또한 경기도 규제합리화 경진대회 최우수에 선정되며 기관장의 혁신리더십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복지사계절 사업’과‘꿈 쑥쑥 학원비 지원사업’이 호평을 받았는가 하면, 청렴도와 적극행정 추진, 저출산 정책 개선, 스마트도시통합센터 운영 등도 탁월한 것으로 평가됐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민이 우선이고 먼저다 라는 생각으로 행정을 펼쳐왔다”며, “내년에도 적극적이고도 창의적 마인드로 앞을 향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관련기사

5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