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최대호 안양시장, "2021년에는 안양구경(안양9경) 하세요"

URL복사

지역의 환경변화와 시대적 흐름을 반영해 '안양9경(안양구경)'으로 재지정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2021년에는 '안양구경'(안양9경) 하세요"

 

안양시(시장 최대호)에 따르면 앞서 2003년에 처음으로 지정했던 '안양8경'을 지역의 환경변화와 시대적 흐름을 반영해 ‘안양구(9)경’(안양구경)으로 재지정했다고 밝혔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8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2021년에는 '안양구경' 하세요"라는 제목을 필두로 새로 선정된 '안양9경'을 알렸다.

 

이번에 확정된 '안양9경'은 ▼1경-안양예술공원, ▼2경-안양천, ▼3경-평촌중앙공원, ▼4경-망해암 일몰, ▼5경-안양1번가, ▼6경-최경환 성지, ▼7경-평촌1번가 문화의 거리, ▼8경-병목안시민공원, ▼9경-만안교 등 9개 명소다.

 

최대호 시장은 "안양구경은 지난해 7개월 동안 여론조사와 관계자 간담회, 시의회 의견수렴 및 시정조정위원회 등을 거쳐 확정됐다"고 설명하며, "안양구경이 우리시의 정체성과 대표성을 담은 안양의 대표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큰 사랑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5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지역에 특화된 새로운 관광자원을 즐기세요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 생태녹색관광, ▲ 산업관광, ▲ 레저스포츠관광, ▲ 걷기여행길 활성화 등 4개 분야의 지역특화 관광콘텐츠를 선정해 발표했다. 문체부와 공사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그 지역만의 독특한 관광자원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모로 선정한 대상지에는 관광콘텐츠 개발과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상담(컨설팅),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코로나 시대에 휴식과 치유를 제공할 생태녹색관광 사업 15개소 선정 코로나 시대에 휴식과 치유를 누릴 수 있는 ‘생태녹색관광’은 ‘생태테마 관광자원화’ 사업과 ‘노후관광시설 재생’ 사업 두 분야로 나눠 선정했다. ‘생태테마 관광자원화’ 사업에는 ▲ 부산 금정구의 ‘회동수원지 소풍여행’, ▲ 충남 서천의 ‘휴일엔(N) 놀러와유(遊)’ 등 10개소가 선정됐다. 이 사업은 관광객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 천천히 깊게 자연을 체험하며 휴식과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지역 고유의 생태자원과 역사·문화·인문학적 이야기를 결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해설을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