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 ‘QR코드 탐사놀이’ 등 비대면 환경교육

수원시민 누구나 ‘QR코드 탐사놀이’ · ‘맹꽁이 톡톡 QR 퀴즈놀이’ 등 참여 가능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수원시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에서 비대면 환경교육 ‘QR코드 생태 탐사 놀이’를 운영한다.

 

코로나19 사태로 체험교육이 어려워진 시민을 위해 수원시는 QR코드를 활용한 비대면 환경교육 프로그램 2개를 개발해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QR코드 탐사 놀이'는 지난 2일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맹꽁이 톡톡 QR 퀴즈 놀이'는 21일부터 지속하고 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로 교육관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한 화요일~일요일까지 수원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QR코드 생태 탐사 놀이'는 광교호수공원 주변에 있는 QR코드 나무표지판을 찾아보고, QR코드를 활용해 다양한 학습활동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방법은 광교호수공원에 위치한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 1층에서 활동지를 수령하여 미션 장소로 출발하면 된다. 

 

미션 장소로 지정된 4개 지점(풀빛누리 숲뜰·풀빛누리 둥지박물관 등)에서 QR코드를 스캔한 후 휴대폰 상단에 뜨는 인터넷 링크를 클릭하여 연결된 페이지에서 간단한 교육 영상 시청 후 미션을 수행한다.

 

미션은 가령 '맹꽁이 습지에서 기념사진 촬영하기' 등 각자의 미션을 수행한 후 활동지를 작성하면 된다.

 

또 미션 수행 후 기념사진을 찍어 ‘풀빛누리와 함께하는 사람들 모임’ 밴드에 올리면 나무 액자 기념품을 증정한다.

 

"맹꽁이 톡톡 QR 퀴즈 놀이'는 QR코드를 활용해 맹꽁이에 관해 공부하고 퀴즈도 풀어보는 프로그램이다.

 

이는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 앞 맹꽁이 서식지 앞에 있는 ▼물방울 모양의 나무판 찾기 ▼물방울 나무판에 있는 QR코드를 활용해 맹꽁이 관련 퀴즈 풀기 ▼서식지 앞에 놓인 메모지에 자유롭게 글 남기기 ▼‘맹꽁이에게 톡톡! 한마디’ 게시판에 메모지 부착하기 등의 활동이다.

 

자세한 문의는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211-9766)으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실버타운 설립 쉬워진다" 시니어 레지던스 활성화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정부가 시니어 레지던스를 대폭 확대하기 위해 토지·건물의 사용권을 기반으로 실버타운을 설립해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도심 내 유휴시설과 유휴 국유지를 시니어 레지던스로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고령자 복지주택을 해마다 3000가구씩 공급하고 중산층 고령자까지 공급 확대와 유주택 고령층도 입주가 가능한 실버스테이 시범사업도 추진한다. 정부는 23일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의 '시니어 레지던스 활성화 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대책은 지난 3월 21일 민생토론회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의 후속조치 일환으로 고령층 친화적인 주거공간과 가사,건강,여가 서비스를 결합한 시니어 레지던스 공급을 대폭 확대하기 위한 방안이다. 다양한 유형의 시니어 레지던스를 공급하기 위해 설립,운영 규제부터 부지,자금 등 공급단계의 전반에 걸친 규제를 완화하고 고령 수요자 맞춤형 지원을 확대하는 데 중점을 뒀다. 먼저 민간사업자의 시장 진입을 촉진하기 위해 실버타운 설립 때 토지,건물 소유를 의무화하는 규제를 개선해 서비스 전문사업자가 토지,건물 사용권을 기반으로 실버타운을 설립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한다. 또한 서비스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