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 ‘QR코드 탐사놀이’ 등 비대면 환경교육

수원시민 누구나 ‘QR코드 탐사놀이’ · ‘맹꽁이 톡톡 QR 퀴즈놀이’ 등 참여 가능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수원시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에서 비대면 환경교육 ‘QR코드 생태 탐사 놀이’를 운영한다.

 

코로나19 사태로 체험교육이 어려워진 시민을 위해 수원시는 QR코드를 활용한 비대면 환경교육 프로그램 2개를 개발해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QR코드 탐사 놀이'는 지난 2일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맹꽁이 톡톡 QR 퀴즈 놀이'는 21일부터 지속하고 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로 교육관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한 화요일~일요일까지 수원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QR코드 생태 탐사 놀이'는 광교호수공원 주변에 있는 QR코드 나무표지판을 찾아보고, QR코드를 활용해 다양한 학습활동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방법은 광교호수공원에 위치한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 1층에서 활동지를 수령하여 미션 장소로 출발하면 된다. 

 

미션 장소로 지정된 4개 지점(풀빛누리 숲뜰·풀빛누리 둥지박물관 등)에서 QR코드를 스캔한 후 휴대폰 상단에 뜨는 인터넷 링크를 클릭하여 연결된 페이지에서 간단한 교육 영상 시청 후 미션을 수행한다.

 

미션은 가령 '맹꽁이 습지에서 기념사진 촬영하기' 등 각자의 미션을 수행한 후 활동지를 작성하면 된다.

 

또 미션 수행 후 기념사진을 찍어 ‘풀빛누리와 함께하는 사람들 모임’ 밴드에 올리면 나무 액자 기념품을 증정한다.

 

"맹꽁이 톡톡 QR 퀴즈 놀이'는 QR코드를 활용해 맹꽁이에 관해 공부하고 퀴즈도 풀어보는 프로그램이다.

 

이는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 앞 맹꽁이 서식지 앞에 있는 ▼물방울 모양의 나무판 찾기 ▼물방울 나무판에 있는 QR코드를 활용해 맹꽁이 관련 퀴즈 풀기 ▼서식지 앞에 놓인 메모지에 자유롭게 글 남기기 ▼‘맹꽁이에게 톡톡! 한마디’ 게시판에 메모지 부착하기 등의 활동이다.

 

자세한 문의는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211-9766)으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베이비부머 세대는 경제와 대한민국 발전에 큰 잠재력”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28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15일 과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 베이비부머 소통 라운드’를 열고 베이비부머 세대의 재도약을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과천 디테크타워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신계용 과천시장을 비롯해 경기도의 대표적 중장년 지원사업인 ▲중장년 인턴(人-Turn)캠프 ▲베이비부머 라이트잡 ▲중장년 인턴십 등에 참여했던 도민과 기업 대표 20여 명이 참석해 중장년의 애로가 담긴 생생한 목소리를 전했다. 김동연 지사는 드라마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를 언급하며 “김 부장의 다음 이야기는 무엇일까 하는 생각을 해봤다. 경기도가 베이비부머기회과를 만들었는데, 조직 이름에 베이비부머라는 말을 꼭 넣고 싶었다”면서 “그만큼 베이비부머 시대에 대한 정책을 역점을 두겠다고 뜻이었다”고 술회했다. 김 지사는 이어 “경기도 인구 1,373만(외국인 제외) 중 베이비부머 세대가 31%인 426만이다. 김 부장의 2막이 즐겁고 행복하게 또 여러 가지 일과 활동을 해서 우리 사회를 위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경기도가 가장 진심으로 열심히 (지원)하고 있다”면서 “베이비부머 세대는 경제와 대한민국 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