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 ‘QR코드 탐사놀이’ 등 비대면 환경교육

수원시민 누구나 ‘QR코드 탐사놀이’ · ‘맹꽁이 톡톡 QR 퀴즈놀이’ 등 참여 가능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수원시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에서 비대면 환경교육 ‘QR코드 생태 탐사 놀이’를 운영한다.

 

코로나19 사태로 체험교육이 어려워진 시민을 위해 수원시는 QR코드를 활용한 비대면 환경교육 프로그램 2개를 개발해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QR코드 탐사 놀이'는 지난 2일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맹꽁이 톡톡 QR 퀴즈 놀이'는 21일부터 지속하고 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로 교육관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한 화요일~일요일까지 수원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QR코드 생태 탐사 놀이'는 광교호수공원 주변에 있는 QR코드 나무표지판을 찾아보고, QR코드를 활용해 다양한 학습활동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방법은 광교호수공원에 위치한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 1층에서 활동지를 수령하여 미션 장소로 출발하면 된다. 

 

미션 장소로 지정된 4개 지점(풀빛누리 숲뜰·풀빛누리 둥지박물관 등)에서 QR코드를 스캔한 후 휴대폰 상단에 뜨는 인터넷 링크를 클릭하여 연결된 페이지에서 간단한 교육 영상 시청 후 미션을 수행한다.

 

미션은 가령 '맹꽁이 습지에서 기념사진 촬영하기' 등 각자의 미션을 수행한 후 활동지를 작성하면 된다.

 

또 미션 수행 후 기념사진을 찍어 ‘풀빛누리와 함께하는 사람들 모임’ 밴드에 올리면 나무 액자 기념품을 증정한다.

 

"맹꽁이 톡톡 QR 퀴즈 놀이'는 QR코드를 활용해 맹꽁이에 관해 공부하고 퀴즈도 풀어보는 프로그램이다.

 

이는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 앞 맹꽁이 서식지 앞에 있는 ▼물방울 모양의 나무판 찾기 ▼물방울 나무판에 있는 QR코드를 활용해 맹꽁이 관련 퀴즈 풀기 ▼서식지 앞에 놓인 메모지에 자유롭게 글 남기기 ▼‘맹꽁이에게 톡톡! 한마디’ 게시판에 메모지 부착하기 등의 활동이다.

 

자세한 문의는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211-9766)으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포시, 해병대 장병 울린 ‘천사 부부’를 찾습니다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시가 최근 한파 속에서도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군 장병에게 따뜻한 한 끼를 선물하며 지역사회에 큰 울림을 준 미담의 주인공을 찾아나섰다. 이번 미담은 김포 해병대 2사단 소속 장병 A씨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글을 통해 알려졌다. 당시 혼자 식사 중이던 장병의 식사비를 대신 결제하고 “고생이 많다”며 격려를 건넨 부부의 사연은 이후 언론 보도와 CCTV 영상을 통해 확산되며 많은 국민에게 감동을 안겼다. 해당 장병은 “다음 날 영하의 추위 속에서도 그 일을 생각하면 하나도 춥지 않았다”며 “나중에 꼭 다시 베푸는 사람이 되겠다”고 진심 어린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이에 김포시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선행을 실천해 김포시민의 자부심을 높여준 해당 부부를 찾아, 시를 대표해 공식적인 감사의 뜻을 전하고 예우를 다할 계획이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어려운 시기에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보여준 부부의 선행은 우리 김포시의 큰 자산”이라며, “이 따뜻한 이야기의 주인공을 찾아 50만 김포시민을 대신해 감사의 마음을 꼭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포시는 해당 부부를 알고 있거나 당사자인 분들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 시민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