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과정은 즐겁고 결과는 행복한 공유학교 및 이룸학교 성장·나눔의 날 운영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1월 16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과정은 즐겁고 결과는 행복한 공유학교 및 이룸학교의 성장·나눔의 날을 운영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의왕교육지원센터는 지난 5월부터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개별 학생 맞춤형 교육과 다양한 학습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학교 밖 지역교육협력 플랫폼으로 공유학교와 이룸학교를 운영해오고 있다.
공유학교는 군포시평생학습마을, 국립한국교통대, 계원예술대, 한세대 등 협약된 거점 활동 공간에서 AI-융합, 진로 설계, 마음다짐 인성 공유학교, 특수교육 공유학교 등 77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1,140명의 초, 중, 고 및 특수학교 학생들이 개별 신청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룸학교는 학생기획워크숍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선정한 주제, 학생 꿈조사 반영 주제들로 선정된 오케스트라, 생태, 인공지능, 코딩, 뮤지컬, 과학실험 등 다채로운 영역의 10개 이룸학교가 5월부터 개교하여 총 219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성과·나눔의 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됐는데 1부는 일 년 동안 진행됐던 공유학교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