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남시 고위험군 대상 A형간염 무료예방접종 진행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성남시 3개구 보건소는 지난 13일부터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A형간염 무료예방접종을 실시한다.

19년도 A형간염 감염자가 급증하면서 중증합병증 발생 위험이 높은 만성 간질환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국가예방접종 사업이다.

대상자는 만20~49세 A형간염 고위험군이며 지정된 상병코드로 입원 또는 2회 이상 외래진료를 받은 경험이 있어야 한다.

20~30대 대상자의 경우 6개월 간격으로 2회 접종을 지원하며 40대의 경우 항체검사 실시 후 2회 접종을 지원한다.

접종은 20~30대는 13일부터 위탁 의료기관 및 보건소를 방문하면 안내 받을 수 있고 40대 접종은 오는 2월1일부터 시작한다.

접종이 가능한 병원은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간편하게 확인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A형간염 예방접종이 2차 접종 후 100%에 가까운 항체양전율을 보이며 25년 이상 항체가 지속되는 등 아주 효율적인 A형간염 예방법이므로 고위험군은 필히 예방접종 할 것”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도심 속 썰매장으로 변신한 경기도담뜰, '겨울 눈밭 놀이터' 개장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수원시 영통구 경기융합타운 내 경기도담뜰 광장을 찾으면 누구나 단돈 천 원에 썰매와 바이킹, 컬링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다. 경기도는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가족이 도심 속에서 안전하게 겨울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겨울 눈밭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경기융합타운은 경기도청 광교 신청사를 중심으로 경기도의회, 경기도서관 등 여러 공공기관을 모은 복합단지를 말한다. 경기도담뜰은 경기융합타운에 위치한 도민 소통광장의 이름이다. 경기도담뜰에 문을 연 놀이 시설은 눈썰매, 얼음 썰매, 회전 썰매를 비롯해 컬링장과 에어바운스, 미니 바이킹 등 체험 공간으로 구성된다. 안전을 위해 키 120cm 미만 아동의 경우 보호자를 동반해야만 눈썰매장을 이용할 수 있고, 회전 썰매와 미니 바이킹은 13세 이하만 탑승 가능하다. 이용객 편의를 위한 시설로는 추위를 피할 수 있는 쉼터와 간식 푸드트럭이 운영된다. 영유아 동반 가족을 위한 보호실과 의무실도 갖춘다. 눈밭 놀이터는 1회차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2회차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2회 운영한다. 회차당 최대 수용 가능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