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Dream Again’.. 꿈이 있는 여성은 늙지 않아

URL복사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김미경 강사 특강 진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산시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오는 29일 오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Dream Again 첫번째 이야기’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김미경 강사의 초청특강으로 ‘꿈이 있는 여성은 늙지 않는다’라는 '죽어가는 당신의 꿈을 구출하라', '가족과 꿈을 조율하는 법', '아이는 엄마를 통해 꿈을 배운다' 등의 강의로 여성들에게 취업의 중요성을 서로 공감하는 특강으로 진행된다.

한편 오산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해 인턴 연계, 취업준비교육 집단상담 프로그램, 직업교육훈련 등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3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화성시, '찾아가는 백신접종' 서비스 개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는 3일 백신접종차량을 배치하고 요양시설 및 정신재활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의사1명, 접종간호사1명, 모니터링 간호사 1명, 행정인력 2명, 이송요원1명 등 6명으로 구성된 보건소 방문접종 3개 팀과 촉탁의사1명, 촉탁의료기관 간호사2명, 행정인력1~2명으로 구성된 촉탁의 방문접종지원 팀을 구성하고 방문접종을 실시한다. 또한 화성시는 이를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12인승 승합공용차량 3대에 예방접종 홍보문구를 랩핑하고 ‘찾아가는 백신접종차량’의 배차를 완료했다. 화성시는 백신접종 시 일어날 수 있는 이상반응이나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접종이 이뤄지는 요양병원이나 요양시설에 보건소 구급차 및 119구급대, 백신접종차량 등을 배치해 신속한 이송과 응급처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119안전센터와 응급 이송병원과의 협력체계도 구축했다. 화성시는 3월 2일부터 23일까지 서남부권 9개소 210명, 동부 동탄권 2개소 90명, 촉탁의방문접종 23개소 570명에 대한 예방접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집단위험시설이 높은 요양시설 및 정신재활시설에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