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오산시티 투어' 진행

URL복사

오산시건강생활지원센터, 주민건강동아리 ‘오산시티투어’ 에 나서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오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5일 주민건강동아리 회원들과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오산시티 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산시티투어는 오산의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주제로 오산시만의 숨은 관광 자원을 소개하기 위해 독산성 삼림욕장 둘레길을 시작으로 독산성 투어, 오색시장, 궐리사, 유엔초전기념관을 둘러보는 역사탐방코스를 따라 진행됐다.

투어에 참여한 주민 건강동아리는 주민들이 스스로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의 건강을 향상시키는 주민 주도형 소모임으로 한방기공체조 수료자 모임인 ‘고인돌 건강 으뜸이’ 운동프로그램 수료자 모임인 ‘세교으뜸이’로 구성됐다.

한편 주민건강동아리는 지역사회를 위해 경로당 사업과 연계한 기공체조를 시연하고 심뇌혈관질환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에 나서는 등 건강나눔활동을 하고 있다.

 


관련기사

3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화성시, '찾아가는 백신접종' 서비스 개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는 3일 백신접종차량을 배치하고 요양시설 및 정신재활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의사1명, 접종간호사1명, 모니터링 간호사 1명, 행정인력 2명, 이송요원1명 등 6명으로 구성된 보건소 방문접종 3개 팀과 촉탁의사1명, 촉탁의료기관 간호사2명, 행정인력1~2명으로 구성된 촉탁의 방문접종지원 팀을 구성하고 방문접종을 실시한다. 또한 화성시는 이를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12인승 승합공용차량 3대에 예방접종 홍보문구를 랩핑하고 ‘찾아가는 백신접종차량’의 배차를 완료했다. 화성시는 백신접종 시 일어날 수 있는 이상반응이나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접종이 이뤄지는 요양병원이나 요양시설에 보건소 구급차 및 119구급대, 백신접종차량 등을 배치해 신속한 이송과 응급처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119안전센터와 응급 이송병원과의 협력체계도 구축했다. 화성시는 3월 2일부터 23일까지 서남부권 9개소 210명, 동부 동탄권 2개소 90명, 촉탁의방문접종 23개소 570명에 대한 예방접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집단위험시설이 높은 요양시설 및 정신재활시설에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