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름녹음 푸르게 깃든 왕송호수 일대, 아기새 가족의 즐거운 가족나들이

URL복사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의왕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조류생태과학관 생태환경 모니터링활동 중 여름녹음 푸르게 깃든 왕송호수 일대에서 금년도 번식개체들의 첫 '가족 나들이'가 카메라에 포착돼 훈훈함을 전해주고 있다.

조류생태과학관 류보경 팀장은 “보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왕송호수의 우수한 자연경관이 코로나19를 지혜롭게 이겨오고 있는 많은 주민분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전해줄 것”이라며, “최근 왕송호수 일대에 번식 개체들이 지속적으로 관찰되고 있는 것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환경보존 노력 덕분"이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조류생태과학관은 자연생태환경의 보존과 모니터링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관련기사

5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미래농업 이끌 '2021년도 수원시 시민농업대학' 교육생 모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농업교육을 제공해 지역농업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1년도 수원시 시민농업대학’ 신입생 모집한다. 3월 29일 ~ 4월 9일 오후 6시까지 농업인·귀농을 희망하는 수원시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정원 49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수원시 시민농업대학은 농업인들이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하고,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미래농업 대응 방안, 발효가공 기술 등을 알려주는 무료 교육 프로그램으로 ‘미래농업과’, ‘발효가공과’ 등 2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미래농업과는 미래농업의 진로·대응방안, 드론의 이해·농업 활용, 수경재배의 이해, 4차 산업기술혁명(스마트농업)과 지식재산권 활용, 신소득 작물의 종류·재배 방법 등을 교육하고 발효가공과는 발효의 정의와 이해, 된장·고추장·김치·젓갈류 등의 제조원리(이론), 된장·고추장·김치·젓갈류 담그기 등 실습도 진행된다. 신청 방법은 수원시 홈페이지 ‘시정소식’에 게시된 ‘2021 수원시 시민농업대학 교육생 모집안내’에서 입학원서·학업계획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 후 수원시농업기술센터(권선구 온정로45) 농업기술과 지도기획팀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교육생은 농업인 여부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