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왕시 청년옷장’, "청년 여러분의 성공적인 면접 위해 정장 대여해드립니다"

의왕시, 청년들의 면접 정장 무료 대여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관내 거주 청년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면접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의왕시 청년옷장’ 서비스 사업을 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의왕시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힘든 시기를 맞이하고 있는 구직 청년들에게 취업준비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사회진출의 발판을 마련해 주고자  ‘의왕시 청년옷장’에서 면접용 정장을 무료로 빌려주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면접 정장의 대여기간은 3박 4일로, 1인당 연간 10회까지 대여가능하다.

 

이용방법은 신분증과 면접증빙 서류를 구비하여 해당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반드시 4일 이내에 반납해야 한다.

 

또한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한 ㈜야베스컬렉션 업장을 방문하면 면접용 정장과 구두 등을 대여할 수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맹견 사고 걱정 끝!”인천시, 맹견 사육허가제 본격 시행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광역시는 개정된 동물보호법에 따라 맹견 사육허가제를 도입하여 맹견으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맹견 사육허가제도는 최근 반려동물 양육 가구와 반려견 개체수가 증가하고 물림 사고가 빈번함에 따라 시민 안전 강화를 위해 시행하는 제도다. 맹견의 경우 오는 10월 26일까지 맹견 사육 허가를 받아야 한다. 법에서 정한 허가 대상 맹견은 도사견, 핏불테리어, 아메리칸 스태퍼드셔 테리어, 스태퍼드셔 불테리어, 로트와일러 등 5종과 그 잡종의 개가 포함된다. 맹견 소유자는 동물등록, 중성화수술, 책임보험에 가입하는 사전요건을 갖춰 인천시에 맹견 사육허가를 신청하고 기질 평가를 받아야 한다. 기질 평가는 맹견에게 ‘입마개 착용시키기’, ‘낯선 사람과 지나가기’ 등 가상의 환경에서 맹견의 공격성을 평가하는 것으로 총 12개 항목을 평가하고 사육 허가 결정을 위해 활용된다. 법에서 정한 맹견 외에도 사람이나 동물에 위해를 가하는 등 공공의 안전에 위험을 준다고 판단되는 반려견도 기질 평가를 거쳐 맹견으로 지정할 수 있다. 또한 사육이 허가된 경우라도 개가 사람, 동물을 공격해 다치게 하거나 죽게 한 경우 사육 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