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왕시 청년옷장’, "청년 여러분의 성공적인 면접 위해 정장 대여해드립니다"

의왕시, 청년들의 면접 정장 무료 대여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관내 거주 청년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면접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의왕시 청년옷장’ 서비스 사업을 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의왕시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힘든 시기를 맞이하고 있는 구직 청년들에게 취업준비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사회진출의 발판을 마련해 주고자  ‘의왕시 청년옷장’에서 면접용 정장을 무료로 빌려주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면접 정장의 대여기간은 3박 4일로, 1인당 연간 10회까지 대여가능하다.

 

이용방법은 신분증과 면접증빙 서류를 구비하여 해당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반드시 4일 이내에 반납해야 한다.

 

또한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한 ㈜야베스컬렉션 업장을 방문하면 면접용 정장과 구두 등을 대여할 수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경기도, 2026년 가족돌봄수당 14→26개 시군 확대 시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 가족돌봄수당 사업 참여 시군이 지난해 14개에서 올해 26개 시군으로 늘어남에 따라 더 많은 도민들이 돌봄사업 혜택을 받게 됐다. 가족돌봄수당은 생후 24개월에서 36개월 사이 영유아를 돌보는 친인척 또는 이웃주민에게 아동수에 따라 월 최대 60만 원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가정의 양육 부담을 덜고 지역기반 돌봄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신청은 매월 1일부터 15일까지 경기민원24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돌봄활동 후 그다음 달에 수당이 지급된다. 시군별 운영 준비 상황에 따라 신청·활동 시작 시점이 다르게 운영된다. 성남시 등 일부 시군은 2026년 1월부터 사업을 시작하며, 용인시 등 나머지 시군은 2026년 2월부터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시군별 준비 일정에 따른 단계적 시행인 만큼, 정확한 신청 일정은 각 시군 공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표1 참조) 확대 시행에 앞서 경기도는 최근 ‘2026년 가족돌봄수당 사업설명회’를 열고 시군 담당자에게 주요 개정사항과 운영 방향을 안내했다. 권문주 아동돌봄과장은 “가족돌봄수당은 부모의 양육 부담을 줄이고 지역 내 돌봄 공동체를 활성화하는 중요한 정책”이라며 “2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