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동헌 광주시장, "우리 화훼농가들을 응원합시다!"

광주시 화훼농가, 성남시 분당 AK플라자까지 영업범위 넓혀 분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 광주시 신동헌 시장은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최악의 상황에도 불구하고 용감하게 발벗고 나선 화훼농가들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신동헌 광주시장은 이날 아침 "요즘 꽃농가들의 처지는 최악이죠. 하지만 광주시 화훼농가들은 이에 굴하지 않고 성남시 분당 AK플라자까지 영업 범위를 넓혔다"고 알렸다.

 

 

 

 

이어 신 시장은 "AK를 직접 방문해 김생원 회장 등 광주시 화훼협회 농민들를 격려한 후, AK플라자 관계자와 이강용 점장님, 김재천 대표이사님을 뵙고 앞으로 광주시와의 도농상생의 가치 추구를 협의했다"고 밝혔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관련기사

3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치 할인권, 굿즈 증정.. '경기 김치페스타'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일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장에서 ‘2025 경기 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경기 김치페스타’에서는 전국김치경연대회, 김장나눔행사, 이색김치체험전, 어린이 김치피자체험, 명인김치판매전, 전통주판매전, 농특산물 판매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김치경연대회는 경기농산물로 만든 이색 김치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김치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2kg은 가져가고 5kg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색김치체험전에서는 경기도를 비롯해 전라·강원·충청 지역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김치바게트피자 만들기가 열려 어린이들이 김치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700명에게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