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택시, ‘반려견 놀이터’ 2개소 추가 조성키로

URL복사

권역별 1개소씩 반려견 놀이터 조성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평택시는 반려동물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반려인과 비(非)반려인 간의 마찰을 방지하고, 반려동물에겐 목줄 없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놀이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동물복지를 실현하고자 2019년도부터「반려견 동반 시민쉼터」라는 이름으로 반려견 놀이터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9년도에 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이충레포츠공원 내에「이충 반려견 동반 시민쉼터」를 조성해 운영하고 있는데, 이용자들을 위한 차광시설과 휴게시설 등이 잘 갖추어져 높은 호응도를 보이고 있다.

 

이에 평택시에서는 올해에 당산근린공원(남부권)과 신당근린공원(서부권) 내에 1개소씩 총 2개소를 추가로 조성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운영 중인「이충 반려견 동반 시민쉼터」를 바탕으로 보다 업그레이드된 반려견 놀이터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7일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위치한 ‘송도 도그파크’를 방문해 반려견 놀이시설과 견주 쉼터 등 시설물을 견학했다.

 

이번 견학은 타 지자체의 우수사례를 평택시 실정에 맞게 접목하고자 마련했으며, 코로나19 상황임을 감안해 평택시의회 이해금 의원을 비롯한 축산과 관계자 및 설계업체 등 최소한의 인원으로 구성해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준비 등 개인방역을 준수하면서 진행했다.

 

견학에 함께 했던 평택시 관계자는 “반려동물 인구 1천만 시대에 부응하기 위해 반려동물을 기르는 시민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귀 기울일 것이며, 반려견 놀이터를 권역별로 조성함으로써 성숙한 반려동물 복지문화 조성에 한발 더 다가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2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미래농업 이끌 '2021년도 수원시 시민농업대학' 교육생 모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농업교육을 제공해 지역농업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1년도 수원시 시민농업대학’ 신입생 모집한다. 3월 29일 ~ 4월 9일 오후 6시까지 농업인·귀농을 희망하는 수원시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정원 49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수원시 시민농업대학은 농업인들이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하고,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미래농업 대응 방안, 발효가공 기술 등을 알려주는 무료 교육 프로그램으로 ‘미래농업과’, ‘발효가공과’ 등 2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미래농업과는 미래농업의 진로·대응방안, 드론의 이해·농업 활용, 수경재배의 이해, 4차 산업기술혁명(스마트농업)과 지식재산권 활용, 신소득 작물의 종류·재배 방법 등을 교육하고 발효가공과는 발효의 정의와 이해, 된장·고추장·김치·젓갈류 등의 제조원리(이론), 된장·고추장·김치·젓갈류 담그기 등 실습도 진행된다. 신청 방법은 수원시 홈페이지 ‘시정소식’에 게시된 ‘2021 수원시 시민농업대학 교육생 모집안내’에서 입학원서·학업계획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 후 수원시농업기술센터(권선구 온정로45) 농업기술과 지도기획팀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교육생은 농업인 여부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