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철모 화성시장 "대중교통 취약지역, 공영버스 확충 운행"

URL복사

"오늘부터 화성시 7개 노선에서 버스 14대가 공영제로 운영 개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늘부터 공영버스가 확충되어 운행됩니다"

 

서철모 화성시장이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부터 화성시 7개 노선에서 버스 14대가 공영제로 확충 운영된다"며, "지난해 12월 개통한 H101(영천동~기산동)노선은 1대에서 4대로, H103(수원역~향남읍)노선은 1대에서 2대로 증차되어 보다 안정적인 대중교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서 시장은 "민간버스회사에서 공영제로 전환된 버스 노선은 H106(남양읍~조암농협), H120(석포산단~수원역), H121(향남읍~양감면), H122(향남읍~양감면), H131(봉담읍~수원역) 총 10대"라고 설명하며, "이후에도 대중교통 취약지역을 우선적으로 집중 지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해 수도권 최초로 버스공영제를 도입한 화성시는 영업손실 등의 이유로 민간 버스업체가 반납한 대중교통 취약지역 버스 노선 5개 등 총 7개 노선 14대를 15일부터 공영제로 전환해 운영한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화성시는 화성도시공사와 함께 지난해 3월부터 총 10회에 걸쳐 현장점검을 진행하여 주민의견을 반영한 노선추가 계획을 수립해왔으며, 오는 2025년까지 총 335대, 공영버스 비율을 25%까지 높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신노년 맞춤형 경비인력 취업대비교육 운영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은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25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경비인력 취업대비교육 ‘브라보! 다시 한 번, 내 인생’을 실시했다. 이번 실시한 경비인력 취업대비교육은 노년층 구직희망 욕구가 높은 경비업무를 중심으로, 성공적 노후를 위한 ‘노후인생설계’, 이력서 작성법, 모의면접 등 ‘구직기술 역량강화’, 경비업무 이해를 위한 ‘민간경비 실무’ 등 성공적 취업을 위한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00 어르신은 “평소에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내용의 교육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하며 “노년 취업의 방향을 잡지 못하고 있었는데 강의를 통해서 방향을 세울 수 있었다.”고 밝혔고, 참여자 임00 어르신은 교육 종료 후 아파트 경비원 취업에 성공하여 “복지관에서 배운 면접 기술이 도움이 되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왕정찬 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베이비부머 세대의 취업에 대한 열정과 노년층 취업전문교육의 필요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고 전하며 “전문 노인복지기관으로써 젊고 활기찬 노년세대를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