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철모 화성시장, "다시 뛰는 병점”,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재활성화에 최선"

URL복사

국토교통부의 2020년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에서 화성시 병점지역이 선정
"지역경제 활성화 통해 새롭고 좋은 일자리 창출과 병점지역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 기대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국토교통부가 지난 21일 제25차 도시재생특별위원회에서 경기도 7곳을 포함한 중앙 2차 공모사업 47곳을 '2020 도시재생뉴딜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했다.


경기도 선정 7곳은 ▼혁신지구 1곳, 부천시(원미동) ▼총괄사업관리자 3곳, 광명시(광명3동)·포천시(영북면)·화성시(병점) ▼인정사업 3곳, 부천시(중동)·평택시(서정리)·포천시(영중면) 등이다.

이에 대해 서철모 화성시장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2020년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에서 화성시 병점지역이 선정되었다는 반가운 소식"을 들었다며, "우리 시 동부권의 교통·행정의 중심지인 병점지역이 재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력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2020 도시재생뉴딜사업 선정과 관련하여 서철모 시장은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간 총 1,092억 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라고 밝히며, "병점지역 환경 개선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새롭고 좋은 일자리 창출과 병점지역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피력했다.

 

특히 "병점지역 활성화를 위해 창업문화복합센터, 맛남광장을 조성하고,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커뮤니티센터 조성, 집수리지원사업 등이 추진된다"고 설명하며, "이에 따라 스마트 도시재생, 창업지원주택 150호, 행복주택 50호 등 공기업 거점개발사업도 진행될 계획"이라고 기대감을 높였다.

 

마지막으로 서 시장은 "실제 병점지역에서 생활하는 주민의 입장이 반영되고, 우리 시 동부권의 교통·행정의 중심지인 병점지역이 재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신노년 맞춤형 경비인력 취업대비교육 운영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은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25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경비인력 취업대비교육 ‘브라보! 다시 한 번, 내 인생’을 실시했다. 이번 실시한 경비인력 취업대비교육은 노년층 구직희망 욕구가 높은 경비업무를 중심으로, 성공적 노후를 위한 ‘노후인생설계’, 이력서 작성법, 모의면접 등 ‘구직기술 역량강화’, 경비업무 이해를 위한 ‘민간경비 실무’ 등 성공적 취업을 위한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00 어르신은 “평소에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내용의 교육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하며 “노년 취업의 방향을 잡지 못하고 있었는데 강의를 통해서 방향을 세울 수 있었다.”고 밝혔고, 참여자 임00 어르신은 교육 종료 후 아파트 경비원 취업에 성공하여 “복지관에서 배운 면접 기술이 도움이 되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왕정찬 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베이비부머 세대의 취업에 대한 열정과 노년층 취업전문교육의 필요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고 전하며 “전문 노인복지기관으로써 젊고 활기찬 노년세대를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