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여권 재발급 온라인 신청 서비스 개시

URL복사

민원창구 방문 없이 온라인 '정부24'에서 재발급 신청…4일 이내 여권 수령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정부24’를 통해 편리한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를 운영하게 됐다고 6일 밝혔다.

 

수원시에 따르면 외교부에서 시행하는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 시범 기관으로 수원시가 선정됨에 따라 지난달 29일부터 본 서비스를 운영하게 됐다.

 

기존에 전자여권을 1회 이상 발급받은 시민이라면 앞으로 직접 방문 신청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정부24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홈페이지 검색창에 ‘여권 재발급’ 입력 ▼신청 화면에서 여권 사진을 등록하고, 수수료 납부 후 여권 신청 ▼‘수령희망 기관’으로 ‘수원시’를 선택하면 신청 끝.

 

다만, ▼제출한 여권 사진이 규격(크기·해상도 등)에 맞지 않으면 신청이 반려될 수 있으며, ▼만 18세 미만 미성년자, ▼병역 미필자(대상인 경우), ▼이중접수(이미 여권을 신청해 진행 중인 경우), ▼상습분실자(5년 이내 2회 이상 분실 또는 5년 이내 1회이면서 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은 유효한 여권이 존재하는 경우) 등은 온라인 여권 재발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반려 사유가 없으면 신청 후 4일 이내 발급된 여권을 수령할 수 있으므로, 수령 시에는 본인이 신분증을 지참해 수원시 여권민원실에 가서 새로 발급된 여권을 받으면 된다.

 

10년 유효기간 일반 전자여권(48/24면)만 온라인으로 여권 재발급 신청 가능하다.

 

한편 ‘정부24’를 통한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는 10월 29일부터 수원시를 포함한 전국 55개 기관에서 시범 운영을 필두로 2020년 말까지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