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수목원, 개회나무·분꽃나무 등으로 풍성하게

URL복사

수원시-신구대학교, 11일 기증분양 행사…수집 식물 교류로 협력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는 2022년 개장할 수원수목원에서는 개회나무와 분꽃나무 등 우리나라 자생 대표 수종을 더욱 풍성하게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수원시와 신구대학교는 11일 오전 10시30분 신구대학교 식물원에서 허의행 수원시 공원녹지사업소장과 전정일 신구대학교 식물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식물 기증분양식을 진행했다.

 

산림청 지정 산림생명자원 관리기관인 신구대학교 식물원은 이날 개회나무와 분꽃나무, 털개회나무 ‘미스킴라일락’, 덜꿩나무 등등 11종의 식물 44주를 기증했다.

 

신구대 식물원은 수수꽃다리속, 분꽃나무속 등의 중요 식물유전자원을 집중 수집하고 있으며, 이 중 일부를 올해 분양하고 내년에도 50종가량의 식물 품종을 수원시에 기증할 예정이다.

 

 

이번에 기증받는 개회나무와 분꽃나무 등은 우리나라에서 자생하는 대표적인 수종으로, 수형과 향기가 좋아 정원수로 인기가 높은 대표적인 품종들이다.

 

수원시는 분양받은 소중한 식물 자원을 수원수목원 부지 인근에 조성된 양묘장에 옮겨 가꾼 뒤 향후 수원식물원 조성에 활용해 시민들에게 풍성한 유전자원을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수원시와 신구대학교는 지난 5월 말 업무협약을 맺고 식물유전자원의 분양과 연구 활동 교류를 약속했다.

 

협약에는 지난 2018년 수원시가 품종을 개발한 ‘수성’ 등 무궁화 5개 품종을 분양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수원시 관계자는 “신구대학교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수원수목원을 성공적으로 조성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며 “향후 양 기관의 수목원·식물원이 모두 발전할 수 있도록 공동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한창 뜨는데 이게 왠일.. '갯마을 차차차' 김선호? 전 여친의 느닷없는 폭로
【뉴스라이트 = 한경준 기자】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에서 신민아와 알콩달콩 호흡을 맞추며 안방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던 배우 김선호가 최근 사생활 논란에 휩싸인 K 모 배우라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7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대세 배우 K 모 배우의 이중적이고 뻔뻔한 실체를 고발합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이 글을 작성한 A 씨는 K 배우의 전 여자친구라고 밝히며, "이별의 후유증 뿐만 아니라, 소중한 아기를 지우게 하고 혼인을 빙자해 일방적인 희생을 요구했던 그의 인간 이하의 행동들로 인해 정신적, 신체적인 트라우마가 심한 상태"라고 주장했다. 해당 글에 따르면 A 씨는 K 배우와 2020년 초부터 만났고 그해 7월 임신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A 씨는 K 배우의 거짓 회유로 아이를 지웠으나, 아이를 지운 후 K 배우의 태도가 달라졌고 "자신의 광고 위약금이 무서워 저와 반려견까지 무책임하게 버렸다"고 덧붙였다. A 씨는 또 둘의 관계 외에도 K 배우가 자신의 작품과 그 작품에 출연한 상대 배우, 감독 등을 험담했다고 주장하며, "이렇게 글이라도 쓰지 않으면 평생 그가 제게 준 아픔 속에서 제대로 된 삶이 없을 것 같았다"고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안성시 대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한 노인 지원사업 실시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대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관내 거동이 불편한 고령 어르신들에게 보행 보조차 20대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평소 거동이 불편하지만 장기요양등급을 부여받지 못해 복지용구를 구입하기 어려운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지원한 것으로, 준비한 보행 보조차는 어르신들 보행의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이동 보조 외에도 물건 수납 및 휴게의자 등의 다양한 기능도 있어 어르신들에게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김주철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이 보행 보조차를 사용하여 사회활동에도 많이 참여하시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석원 대덕면장은 “지역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협의체 위원장님과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보행 보조차로 편하게 이동하실 수 있길 바라며, 코로나19로 지친 어르신들이 건강한 일상을 되찾으실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어려운 이들에게 도움을 주는 긴급구호비 사업, 주거환경개선 사업, 대덕면 희망발굴단 운영 등 관내 취약계층에 대해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