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 건강간식 배달로 취약계층 영양관리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 주민에게 요리실습 교육도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보건소가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기 어려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영양 챙기기에 나섰다.

 

보건소는 노인보건센터가 운영 중인 월 2회 치매예방 교구 대여서비스에 24일부터 오는 11월까지 영양정보와 건강간식을 함께 제공할 방침이다.

 

지원 대상자는 중풍, 치매 등으로 재활치료 중인 어르신 25명이다.

 

어르신을 위한 식생활 안전가이드, 고혈압 식사 원칙 등 다양한 영양정보와 보건소 영양사가 직접 만든 불고기 또띠아롤, 시니어 두유, 곶감호두말이, 그린요거트, 카프레제 샐러드, 야채 칩 등이 제공된다.

 

심정식 건강증진과장은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는 만큼 비대면 건강간식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어르신들과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개발해 휴관으로 인한 주민보건 서비스 공백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는 건강간식 배달 외에도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소규모 건강요리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치 할인권, 굿즈 증정.. '경기 김치페스타'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일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장에서 ‘2025 경기 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경기 김치페스타’에서는 전국김치경연대회, 김장나눔행사, 이색김치체험전, 어린이 김치피자체험, 명인김치판매전, 전통주판매전, 농특산물 판매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김치경연대회는 경기농산물로 만든 이색 김치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김치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2kg은 가져가고 5kg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색김치체험전에서는 경기도를 비롯해 전라·강원·충청 지역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김치바게트피자 만들기가 열려 어린이들이 김치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700명에게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