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치매노인 가정 ‘가스안전차단기’ 무료 설치해 드립니다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평택시 송탄치매안심센터는 지난달 18일부터 29일까지의 기간 중 재가 치매 어르신 36가구에 대해 가정 내 가스 안전사고를 예방을 위한 ‘가스 안전차단기’를 무료로 보급·설치했다고  3일 밝혔다.

일명 ‘타이머 콕’으로 불리는 가스안전차단기는 세대 주방 가스 중간밸브에 기계를 설치해 가스사용 시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가스를 차단함으로써 가스불로 인한 화재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장치이다.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유선으로 권역별 미설치 가구를 조사했으며 독거 및 수급자 등 일부 취약계층을 우선적으로 대상자로 확정, 가정 방문을 통해 설치를 진행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인지능력이 떨어지는 치매환자의 경우 화재에 노출될 위험도 크고 화재 발생 시 대처능력도 현저히 낮다”며 “치매환자 가정 내 가스안전차단기 무료 설치로 취급 부주의로 인한 화재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6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제2회 재인청축제’, 시민의 열기 속에 성황리 마무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산의 문화적 뿌리이자 전통예술의 원형인 ‘재인청(才人廳)’의 정신을 시민의 힘으로 되살린 ‘오산, 제2회 재인청축제’가 26일 오산 고인돌공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경기재인청보존회가 주최·주관하고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후원한 이번 축제는 오전부터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활기를 띠었다. 한때 비로 중단 위기를 겪었지만 공연 시작과 함께 날씨가 개면서 4~500명의 시민이 다시 모여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1부 무대에는 장구 공연 ‘호, 따닥쿵덕’, 사물놀이팀 ‘딴따라즈’, 통기타팀 ‘유니언’, 힙합 ‘스트릿키드’, 민요 ‘서미지’, 비보이 ‘THE D.U.O’, 창극단 ‘재담소리 예술단’, 태권도 시범단 ‘무진 태권도’ 등이 출연해 지역 예술의 활력을 보여줬다. 2부에서는 오산국악협회 취타대의 행진을 시작으로, 국립창극단 명창 최호성, 윤미라무용단, 가수 강태관, 연희집단 The 광대, 퇴계원산대놀이보존회, 안성시립남사당바우덕이풍물단 등이 무대에 올라 전국 수준의 전통공연예술을 선보였다. 부대행사로는 캘리그라피, 시화전, 전통놀이, 팔찌·장구 만들기, 타로체험 등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다. 가람국악예술원의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