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택시 진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 어르신 안부 확인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평택시 진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거동불편어르신 등 지역 내 독거 어르신들의 건강상태 안부 확인 및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가가호호 방문 소독 봉사를 실시했다.

연일 계속되는 코로나19 감염병 발생에 따라 건강정보 및 복지정보에 취약한 저소득 독거 어르신 15가구를 직접 가정방문해 현관 문고리 등 접촉하기 쉬운 집안 시설물 부분에 대한 방역 소독과 손소독제를 전했다.

홀로 생활함에 따른 우울감 등에 대한 정서적 지지와 건강상태 안부 인사를 전하는 등 이웃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봉사단체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

김정란 위원장은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서로에 대한 작은 봉사와 관심이 우리 동네 복지와 건강 보호체계망을 더욱 단단히 다지는 계기가 되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최명근 진위면장은 “어려운 시기에 자발적인 방역 봉사활동을 하신 협의체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모든 주민이 다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5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화성특례시, 2026년도 축산분야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가 축산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축산농가의 편의를 위해 1일부터 오는 19일까지 2026년도 축산분야 지원사업에 대한 일제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2026년도 축산분야 지원사업은 총 39개 사업, 총 67억 원 규모로, 관내 축산 농가의 소득 증대 및 축사 악취 개선, 가축 질병 차단 등을 지원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한우, 한돈, 낙농, 양계 등의 축산업 경쟁력 강화사업 15종 ▲친환경 축산기반 구축 및 축사환경 개선사업 12종 ▲안전축산물 유통판로 확대사업 2종 ▲가축전염병 예방·관리 사업 6종 ▲말산업 육성사업 4종 등이다. 신청대상은 축산업 허가(등록)을 득한 농가이며, 사업희망자는 각 사업 지침상에 지원 자격과 요건을 확인한 후 신청서를 동부・동탄출장소,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화성시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각 사업 지침에 따라 타당성 등을 검토하고, 화성시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청 홈페이지 공고 고시란을 확인하면 된다. 강진우 축산정책과장은 “이번 신청 접수는 내년도 축산농가 지원사업에 대한 일제 신청인 만큼 기간 내 신청하셔서 농가에 필요한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