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새해 금연결심 송탄보건소에서 도와 드려요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새해를 맞아 새로운 마음으로 금연을 계획하는 흡연자들의 금연 성공을 돕기 위해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금연클리닉은 흡연자의 건강 상태를 파악해 금연을 돕기 위한 니코틴보조제를 지원하는 등 맞춤형 상담서비스가 이루어지며 6개월 금연 성공자에게는 성공 기념품을 제공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금연클리닉 방문이 어려운 사업장에는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도 운영하며 학교 · 역 주변 · 시장 등 다중이 모이는 곳에서는 간접흡연 예방과 금연 독려하고 금연클리닉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보건복지부에서 KEB하나은행과 업무협약으로 금연 성공률을 높이고자 금연 성공자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금연성공적금’은 금연을 시도하는 지역 주민에게 많은 동기를 부여할 것으로 보여, 시에서도 적극 홍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자신 뿐 아니라 가족을 위해서 흡연자들의 2020년 새해 금연 결심이 평생의 금연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금연클리닉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5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2025 여주오곡나루축제’ 10월 31일 개최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남한강이 황금빛으로 물드는 계절 가을, 여주의 대표 축제인 ‘2025 여주오곡나루축제’가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신륵사 관광단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여주오곡나루축제는 경기대표관광축제로서 매년 수십만 명의 발길을 모으며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가을 축제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무대·개막 의전·초대가수가 없는 ‘3무(無) 축제’라는 차별화된 정체성을 지닌다. 시민이 주인공이 되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이기에 지역 공동체의 힘을 느낄 수 있으며 자발적인 참여가 축제를 더욱 특별하게 만든다. 올해 축제는 “여주의 전통과 풍요를 담은 글로벌 축제”를 주제로, 기존 대표 프로그램에 글로벌 교류와 디지털 혁신을 더해 한층 풍성하게 업그레이드된다. ■ 세계와 연결되는 여주, 글로벌 & 스마트 문화관광축제로 도약 올해 축제는 지역을 넘어 세계와 소통하는 글로벌 문화관광축제로의 도약에 중점을 두고 있다. 경기관광공사와의 협력을 통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관광객 대상 여주 관광상품이 개발되어 외국인 방문객 유치를 추진한다. 아울러 싱가포르 공영방송 Mediacorp이 여주오곡나루축제를 배경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