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취업에 따른 구직자, 면접역량 강화해주는 'AI·VR 상설면접체험관'으로 오세요

URL복사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취업에 따른 구직자들의 면접 역량을 강화시켜줄 AI(인공지능, Artificial Intelligence)와 VR(가상현실, Virtual Reality) 기술을 접목한 「AI∙VR 면접체험관」을 이달부터 안양시 일자리센터에서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안양시 일자리센터는 청사2층에 위치해 있으며, AI·VR체험관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해야 이용할 수 있다.

 

AI면접은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을 활용, 직무 역량과 적합도를 분석해보는 면접체험 시스템으로 모니터와 화상카메라를 통해 10개 소셜스킬(호감도, 소통능력, 습관어 등), 성격특성 5개 항목, 시선과 표정 등의 프레임별 분석, 타 지원자와의 데이터베이스 비교분석 등이 가능하다.

 

안양시 일자리센터에서 준비한 VR면접은 VR기기를 착용한 채 실제와 같은 환경을 체험하는 방식으로 가상의 면접관이 답변과 행동에 반응을 보이며, 면접녹음 파일을 이메일로 받아 자가학습을 해볼 수 있다. 

 

 

 


특히 10개 개업 13개 직군에서 실제로 이뤄졌던 기술문제를 중심으로 한 연습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며, 추가적인 취업상담을 원하는 경우에는 전문 직업상담사와 연계도 시켜준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채용트랜드를 반영하고, 면접에 대한 자가학습을 통해 취업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함"이라며 많은 이용을 권장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