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NCS컨설팅, VR모의면접 체험 지원 ‘경기청년 채용박람회’ 개최

- ‘기업채용관’서 우수인재 선발 위한 현장면접 … 홈페이지에서 기업 확인 후 면접 참가
-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NCS컨설팅, VR모의면접 체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일자리 창출을 위해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최·주관하는 ‘2019 경기청년 채용박람회’가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수원컨벤션센터 3층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우수한 역량을 갖추고도 아직 일자리를 찾지 못하고 있는 청년들과 우수 인재를 선발하고자 하는 중소기업 간 매칭을 통해 ▼IT ▼교육 ▼화장품 ▼자동차 산업 ▼식품 ▼광고‧홍보 등 다양한 분야 60여 개 중소기업이 참가해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구직자를 위한 헤어‧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부대행사관’ 및 VR 모의면접체험, NCS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특별행사관’도 마련되어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박람회 당일 현장에서도 면접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력서 등의 출력도 가능하다. 이날 박람회장에서 현장면접에 응시하고 싶으면 경기도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참가기업에 대한 정보를 사전 확인한 뒤 면접 복장으로 참석하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공무원, 금융기관, 대기업 등 각 분야에서 성공한 선배들과 직접 만나 생생한 경험담과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멘토링존’도 마련돼 있다”며 “우수한 역량과 뜨거운 열정을 갖춘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눈이 오면 더 아름다운 곳' 경기도 설경 여행지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겨울 풍경의 백미는 단연 설경이다. 온 세상이 하얗게 덮이는 순간은 동화 같은 장면이자, 지친 마음을 잠시 쉬게 하는 풍경이기도 하다. 들판과 나뭇가지 위에 내려앉은 눈은 차가운 겨울 땅 위에 피어난 꽃처럼 느껴진다. 고요하고 평화로운 설경 속에서 바쁜 일상을 잠시 내려놓는 것은 어떨까. 길게만 느껴졌던 겨울도 어느새 끝자락에 다다랐다. 하얀 눈이 내리면 평소보다 더 아름다운 경기도의 여행지를 소개한다. 설산 속에 안긴 ‘의정부 망월사’ 망월사는 도봉산의 품에 아늑하게 안겨 있는 절로, 의정부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한다. ‘망월사‘라는 이름은 달을 바라보는 절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아주 먼 옛날 신라 시대에 이곳에서 신라의 수도였던 경주(월성)를 바라보며 나라의 평화를 빌었다는 이야기도 전해진다. 그 이름처럼 이곳은 높고 깊은 산속에 자리해 세상을 멀리 내려다보는 특별한 즐거움을 준다. 산 중턱에 세워진 사찰이라 전각 대부분이 계단들 사이를 오가며 세워져 있다. 덕분에 눈이 오는 날에는 조금 높은 곳으로 올라가면 하얀 눈에 덮인 기와지붕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범종각에서 바라보는 영산전 설경이 매우 아름답다. 눈 덮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