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시흥시 거북섬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가 지난 11일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 2층 강당에서 출범 및 취임식을 개최했다.
거북섬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는 지난 1월 1일 시흥시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의 인준을 받아 총 14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신년 첫발을 내디뎠다.
이날 행사에는 오인열 시흥시의회 의장, 박춘호 의원, 윤석경 의원, 김종배 경기도의회 의원, 거북섬동 관계단체장, 시흥시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및 각 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위원장 등 40여 명이 참석해 거북섬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의 활동을 응원하며 축하 인사를 전했다.
행사는 거북섬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의 방향과 정체성을 담은 영상을 시작으로, 바르게살기운동 행동강령 낭독, 임명장 수여, 내빈 축사, 거북섬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의 다짐을 확인하는 퍼포먼스로 진행됐다.
마미자 거북섬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위원장은 “거북섬동 바르게살기운동 위원회의 출범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드리며, 원칙을 지키고 거북섬동 주민을 위한 맞춤형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가 되도록 위원들과 함께 솔선수범한 자세로 임하겠다”라고 마음가짐을 전했다.
김도영 거북섬동장은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비록 늦게 출범하는 관계단체지만, 마미자 위원장의 열정과 의지로 여러 거북섬동 관계단체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거북섬동은 위원회의 발전을 위해 행정적 지원과 협력을 약속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