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적십자,인천청소년활동 지도유공으로 표창 풍년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시지사는『2024년 인천청소년지도자의 날』을 기념하여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고 유익한 환경조성에 기여한 공으로 각 기관으로부터 표창이 이어졌다고 밝혔다.

 

인천시장 표창 수상자는 김태영 인천RCY위원회 (전)위원장이며 인천시의회 의장상은 윤석환 인천RCY위원회 수석부위원장, 인천시교육감상은 인천RCY본부 김기웅 사업 담당이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청소년단체의 발전과 청소년 건전육성에 기여한 공으로 김창남 인천RCY위원회 (전)위원장이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여받는 등 연말을 맞아 각 기관으로부터 표창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인천에는 2024년 말 현재 9,500여명의 청소년적십자(RCY) 단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인천RCY위원회(위원장 박길호)는 2013년에 설립되어 11년여 동안 청소년 368명대상 장학사업과 매년 4월의 식목행사,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나눔, 장애시설 위문, 글로벌 리더십 캠프, 취약청소년 활동비 지원 등 바른 청소년으로 성장토록 지도하고 있으며 현재 29명의 위원들이 청소년 지도 및 후원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박길호 위원장은 “사회의 어른이 청소년을 바르게 이끄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이며 이번 표창을 기회로 더욱 청소년 지도와 후원을 확대토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미래농업 인재 양성, 경기농업대학 교육생 모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 2월 11일까지 2025년 제15기 경기농업대학의 교육생 50명을 모집한다. 모집과정은 체험전문가양성과(25명), 스마트농업과(25명) 2개 과정이다. ‘체험전문가양성과’에서는 ▲농촌체험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교수 학습법 ▲체험지도를 위한 교재 및 교구개발 ▲우수 농촌체험농가 현장견학을, ‘스마트농업과’에서는 ▲시설하우스 조성과 신축 ▲농업전기전자 기초 및 심화 ▲스마트설비 구축 ▲양액조성과 관리기술 ▲데이터 추출과 관리실습 ▲환경제어 ▲스마트팜 우수농가 현장교육 등을 교육한다. 교육은 3월 12일부터 11월 12일까지 약 9개월 동안 과정별 22회(총 100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귀농인을 포함한 경기도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화성시 병점에 위치한 경기도농업기술원 경기농업기술교육센터 1층으로 방문하거나 경기도농업기술원 누리집을 통한 인터넷 접수, 등기우편 등을 통해 가능하다. 과정별 교육일정과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농업기술원 농업교육팀(031-8008-9402)으로 연락하거나 경기도농업기술원 누리집 ‘알림-교육정보’에서 확인하면 된다. 성제훈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현장과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