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성 안성2동 통장협의회, 청렴 OX 퀴즈로 재미와 의미 더해

청탁금지법·공공재정환수법·역사 속 청렴 인물까지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안성2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8월 5일,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 OX 퀴즈를 진행했다.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퀴즈는 청탁금지법, 공공재정환수법 등 주요 법령에 대한 퀴즈로 진행됐으며 제재부가금, 축의금 한도 등 실생활과 밀접한 청렴 관련 상식을 다뤘다. 또한 세종대왕, 이순신 장군 등 역사 속 위인들의 사례를 포함해 청렴의 의미에 재미를 더했다.

 

이번 청렴 OX 퀴즈에서는 석정3통 송영모 통장이 거침없는 ‘O’와 날카로운 ‘X’ 선택으로 우승을 차지하는 기쁨을 누렸다.

 

남선우 안성2동장은 “공직자뿐 아니라 통장님들의 청렴 의식 역시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재미있는 이벤트를 통해 청렴과 가까워지는 안성2동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안성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건강지팡이 지원사업 추진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안전보행을 위한 건강지팡이 지원사업’을 추진해, 지난 9월 2일 관내 만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92가구에 건강지팡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성연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16명이 참여해, 마을별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지팡이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마음 건강도 함께 살폈다. 안성연 민간위원장은 “보행보조 지팡이가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송기영 공공위원장(일죽면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르신들에게 진심어린 관심을 갖고 활동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이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과 사회활동 참여 의지를 높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밖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과 특화사업을 통해 기존 공적 제도에 지원이 닿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