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6.13 선거 특집] 김미경 수원시의원 후보, "초심의 열정으로" 필승 다짐

6.13지방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미경 수원시의원 후보(아선거구, 매교·매산·고등·화서1·2동)는 17일 수원시 팔달구 화서시장 2층에 자리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필승의 각오를 다졌다.

이날 개소식은 별도의 형식을 갖춘 행사 없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당원과 지역 주민, 상인 등 지지자들은 자신이 편한 시간에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간단한 다과를 나누며 이야기꽃을 피웠다.

김미경 후보는 사무소를 찾아온 시민들을 특유의 밝은 표정과 경쾌한 목소리로 반갑게 맞이하며 자리까지 안내했다. 시민들을 위해 직접 다과를 나르기도 했고, 탁자와 사무소 출입문을 바쁘게 오가며 인사했다. “어서 오세요, 반갑습니다.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선거사무소를 찾은 시민들은 재선에 도전하는 김미경 후보에게 “언제 봐도 힘이 넘쳐난다”, “똑순이 김미경 의원의 활약으로 마을에 활력이 생겼다”, “지역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변함없이 일해 달라”고 덕담을 건넸다.

김미경 후보는 “초선 의원 때 주변에서 ‘그렇게 뛰다가는 1~2년 하다 지치겠지’라고 했는데, 4년간 변함없이 주민들 곁에서 지역 발전을 위해 뛰었다”며 “늘 초심을 잃지 않겠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일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김미경 후보는 “사실 제가 일을 시작하면 무모하다고 할 만큼 저돌적으로 한다. 시작했으면 반드시 끝을 봐야하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주민들 속에서 주민들과 함께 지역 현안을 풀어나가겠다”고 다짐했다.

김미경 후보는 주요 공약으로 ▲매교동 공공청사부지에 다목적 복합체육관 건립 추진 ▲매산초등학교 등 5개동 초등학교에 공기청정기 보급 ▲중·고등학교 무상교복 및 무상급식 시행 등 보편적 교육복지 확대 ▲치매안심센터 확대 개소 ▲팔달구노인복지관 노인복지 서비스 확대 ▲화서1동 공영주차장 조성 조기 착공 ▲화서2동 숙지공원 운동장 지하주차장 신설 추진 등을 제시하고 있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이용훈 국내외통합호남향우회총연합회 총회장, 이병학 대한노인회 수원시팔달구지회 지회장, 배재화 무궁화K나라사랑연합회 회장 등 김 후보를 지지하는 각계인사, 주민 등 300여명이 다녀갔다. 경기도의원 후보, 수원시의원 후보들도 자리를 빛냈다.

김미경 후보는 제10대 수원시의회 의원, 수원지방검찰청 수원지역범죄피해자 지원센터 운영위원, 수원시 자전거연구회 대표, 대한노인회 수원시팔달지회 자문위원 등을 맡아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있다. 제5회 홍재의정대상, 제7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수원시 상인연합회 감사패 등 다수의 상과 감사패를 받았다.

*홍재언론인협회 6.13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특별취재단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안성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건강지팡이 지원사업 추진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안전보행을 위한 건강지팡이 지원사업’을 추진해, 지난 9월 2일 관내 만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92가구에 건강지팡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성연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16명이 참여해, 마을별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지팡이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마음 건강도 함께 살폈다. 안성연 민간위원장은 “보행보조 지팡이가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송기영 공공위원장(일죽면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르신들에게 진심어린 관심을 갖고 활동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이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과 사회활동 참여 의지를 높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밖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과 특화사업을 통해 기존 공적 제도에 지원이 닿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