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택시 신장1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 유해환경(술, 담배) OUT!’ 캠페인 실시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평택시 신장1동 청소년지도위원회는 지난 11일과 24일 2회에 걸쳐 신장쇼핑몰 일대 및 신장근린공원에서 ‘청소년 유해환경(술, 담배) OUT!’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에게 유해환경(술, 담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한 생활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팸플릿과 홍보 물품을 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위원회는 관내 편의점과 일반음식점을 방문해 미성년자 대상 술·담배 판매 금지 안내문을 전달하고, 관련 법규 준수 및 청소년 보호를 위한 협조를 요청했다.

 

윤기병 위원장은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계도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김은숙 신장1동장은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청소년 보호에 관심을 갖고 유해환경 개선에 힘써야 한다”라며 “동에서도 이를 위한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안성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건강지팡이 지원사업 추진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안전보행을 위한 건강지팡이 지원사업’을 추진해, 지난 9월 2일 관내 만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92가구에 건강지팡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성연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16명이 참여해, 마을별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지팡이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마음 건강도 함께 살폈다. 안성연 민간위원장은 “보행보조 지팡이가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송기영 공공위원장(일죽면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르신들에게 진심어린 관심을 갖고 활동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이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과 사회활동 참여 의지를 높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밖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과 특화사업을 통해 기존 공적 제도에 지원이 닿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