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6.13 선거 특집] 황경희 수원시의원 후보, "아이 키우기 좋은 지역으로!"

"조원2동, 송죽동, 파장동이 아이 키우기 좋은 지역 되도록 열심히 뛰겠다"

6.13지방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황경희 수원시의원 후보(나선거구, 조원2동,송죽동,파장동)가 16일 오후 장안구 조원동 소재 북수원패션아울렛 4층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필승의 결의를 다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갑 지역위원회 위원장, 이기우 전 경기도 연정부지사, 이용훈 전국 호남향우회총연합회 총회장, 신극정 수원시호남향우회 회장, 김남원 수원시충청도민연합회 회장을 비롯해 지역주민, 지지자 등 2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황경희 후보는 “수원시 장안구 파자동, 송죽동, 조원2동 지역 주민들을 위해 삶이 바뀌고, 살림이 더 나아지도록 일하는 수원시의원이 되겠다”면서 “조원2동, 송죽동, 파장동이 아이 키우기 좋은 지역이 되도록 열심히 뛰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또한 “이 자리에 계신 후보들과 함께 수원시의원이 돼 시민들이 행복한 스마트 생활정치를 실천하겠다”면서 “문재인 정부의 성공, 나라다운 나라 든든한 지방정부를 만드는 데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현재 수원희망교육시민포럼 공동대표, 조원동 누구나꽃마을학교 교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수원시 자전거연맹 이사, 수원시 좋은시정위원회 위원을 맡아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있다.

주요 공약을 보면, 파장동 지역은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부지 활용, 4차 산업혁명 기지 조성’, ‘이병옥 가옥(월곡댁) 문화재 규제문제 해결(이전 혹은 해제)’, ‘문화재 주변 제1종 주거지역을 제2종 주거지역으로 상향 추진’, ‘파장동 재래시장 골목상권 활성화 위한 현대화 추진’을 제시했다. 

송죽동 지역에는 ‘만석공원 스마트 리모델링 추진(장안박람회, 빅이벤트, 지역상권 향상)’, ‘만석공원 주차장 확보, 확장으로 주변 주차난 해소 추진’, ‘학교주변 환경개선사업으로 안심할 수 있는 거리 조성’, ‘송죽동 안심마을 지역경로당 시설보수 지원 및 비품지원 확대’ 등을 약속했다. 

조원2동 지역에는 ‘조원I.C나들목의소음, 안전, 분진 문제 해결방안 마련’, ‘신수원선-복선전철 4호선 조기착공 추진’, ‘초·중·고 학교급식 위생, 영양, 운명투명성 실태조사’, ‘수일고, 조원중, 조원고 3개교 통학로 확장공사 적극 추진’ 등을 다짐했다. 


*홍재언론인협회 6.13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특별취재단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안성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건강지팡이 지원사업 추진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안전보행을 위한 건강지팡이 지원사업’을 추진해, 지난 9월 2일 관내 만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92가구에 건강지팡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성연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16명이 참여해, 마을별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지팡이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마음 건강도 함께 살폈다. 안성연 민간위원장은 “보행보조 지팡이가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송기영 공공위원장(일죽면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르신들에게 진심어린 관심을 갖고 활동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이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과 사회활동 참여 의지를 높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밖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과 특화사업을 통해 기존 공적 제도에 지원이 닿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