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시흥시는 문화예술인의 문화예술 창작ㆍ발전 활동을 적극 장려하고 시흥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2025년도 문화예술지원 통합 공모’ 사업을 시작해 연말까지 추진한다.
2025 문화예술지원 통합 공모사업은 총 3억 6천만 원 규모로, 기존에 산발적으로 운영되던 문화예술 지원사업을 공모 분야별로 체계화해 더 나은 성장지원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공모 분야는 ▲전문예술 ▲성장예술 ▲신진예술 ▲지역세대 융합 ▲장애인 예술지원 등 총 5개 분야로 이뤄져 있다.
공모 신청 기간은 2월 24일부터 3월 4일까지이며, 신청서를 작성해 반드시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먼저 제출한 후에, 관련 원본 서류를 시흥시 문화예술과에 방문해서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또한, 올해 공모의 주요 변경 사항은 분야별 명칭 변경과 지역 콘텐츠 및 세대융합 문화 발굴을 위한 지역 세대 융합 분야가 신설된 사항으로 ▲분야별 지원 자격 ▲지원 내용 ▲지원 규모 등 자세한 공모 내용은 시흥시청 누리집의 고시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아울러, 문화예술과는 사업별 공모 내용과 변경 사항을 안내하기 위해 오는 2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시흥시청 글로벌센터1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사업설명회는 전년 대비 2025년 달라진 점, 공모사업 분야별 지원 자격, 필수 제출 서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관내 문화예술인이 일상 곳곳에서 문화예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시흥시민 모두가 함께 누릴 수 있도록 문화예술 접근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